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조건 7가지 방법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직장이 있어야 되는지 알고 있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데 오늘은 재직이나 소득 증명 없이 신용카드를 발급 받은 경험담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조건

[ads-m2]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조건

직장이나 소득과 상관 없이 카드를 발급하는 방법은 몇 가지 있지만 그 중에서 대표적인 방법은 은해에 있는 예금의 평균잔액으로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의 경우 은행권 카드사에서 발급 받을때 비교적 유리하다고 할 수 있는데 각 카드사별 조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은행평잔발급 기준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사람들마다 평잔기준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기준은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하나카드 : 3개월 30만원 이상 유지
» 우리카드 : 6개월 120만원 이상 유지
» 신한카드 : 3개월 80만원 이상 유지
» 국민카드 : 3개월 600만원 이상 또는 6개월 100만원 이상 유지
» NH농협카드 : 6개월 600만원 이상 유지
» 삼성카드 : 6개월 600만원 이상 유지
» 롯데카드 : 3개월 100만원 이상 유지

평잔발급의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의 평균잔액이기 때문에 만약 해당 기준으로 발급을 원하시는 경우라면 해당기간만큼 금액을 예치해 두시면 됩니다. 실제로 평잔 기준을 충족하고 국민카드, 하나카드 발급신청을 해본 결과 바로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해당 은행에 주거래 고객인 경우에는 은행지점에 방문하셔서 발급을 받으시면 비교적 쉽게 발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드발급 자체가 은행원 실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최대한 발급조건을 찾아서 발급을 해주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간혹 주거래 은행에 업무를 보러 방문하면 말을 꺼내지도 않았는데 직원분이 신용카드 발급을 권유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 경우 직원분이 충분히 발급이 가능하다고 판단해 권유하는 것이기 때문에 발급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평잔발급 기준은 카드사마다 기준이 변동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PLCC 신용카드 발급

스마일카드

만약 평잔발급 기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고 생각한다면 PLCC카드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카드의 경우 상업용 표시 신용카드라고 해서 흔히 우리가 볼 수 있는 페이코, 토스, 네이버페이, 스마일카드가 대표적인 PLCC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들의 경우 대부분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서 발급 신청을 하는 카드로 일반 신용카드에 비해서 비교적 쉽고 빠르게 발급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스마일카드를 발급 받을 때 자동차를 보유 조건으로 바로 발급을 받았었습니다.

이렇게 PLCC카드를 발급 받으면 해당 카드사에 다른 카드들도 모두 발급 받아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무직자이고 평잔조건을 맞추기 어려운 경우라면 이 방식으로 발급 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토스카드

단, 평잔발급 또는 PLCC카드를 발급 받는 경우 카드한도가 다소 낮게 책정된다는 단점이 있는데 저 같은 경우 스마일카드를 발급 받으니 현대카드 카드한도가 200만원으로 발급 되었습니다. 이런 단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조건 다른 방법은?

만약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이외에 다른 방법을 찾으신 경우라면 몇 가지 방법들이 더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연금 월 5만원 이상 납부
• 재산세 납부내역이 있는 경우
• 건강의료보험 월 3만원 이상 납부
• 월 6만원 이상 납입하는 보험이 있는 경우
• 연식이 10년 미만인 자동차를 소지한 경우

위 조건 중에서 해당되는 조건이 있다면 발급이 가능한데 이 부분은 각 카드사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건으로 발급이 가능한지 카드사에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를 발급 방법은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신용점수가 너무 낮거나 현재 연체 중인 경우라면 발급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신용점수관리 및 연체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조건2

신용카드 발급 tip!

은행에 방문해 발급 받는 경우 비교적 쉽게 발급이 가능할 수 있지만 별도의 혜택은 없기 때문에 평잔기준을 충족하신 경우라면 각 카드사, 토스, 네이버페이 등에서 진행하는 발급 이벤트를 활용해 발급 받으시면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카드설계사를 통해서 카드를 발급 받아야 현금을 받을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카드사에서 직접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토스나 네이버페이 등에서도 발급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고 있고 이런 이벤트의 경우 카드설계사에 비해서 캐시백 조건이 쉬운 편이라 발급 이벤트를 활용해서 발급 받으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조건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발급 받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잘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