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디테일하게 알아보자!

대출을 더 이상 받기가 어려운 경우 신용카드를 이용해 현금화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세부적인 사항까지 상세하게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관련 내용을 찾아보고 계시다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신용카드 현금화란 무엇일까?

신용카드 현금화는 이미 대출이나 카드론 등을 모두 사용해 더 이상 금융권에서 돈을 빌리기가 어려운 경우에 여러가지 루트로 현금화를 할 수 있는데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ads-m2]

카드깡

가장 흔하게 이용하는 방법으로 업자에게 카드결제를 하면 20~30%의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방식으로 법정 최고금리인 20%를 넘는 수수료를 지불하기 때문에 불법이기도 하지만 너무 높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중고거래

휴대폰이나 전자제품처럼 금액대가 높은 물건을 할부로 구입하고 물건을 다시 되팔아서 현금화 하는 방법으로 업자를 거치지 않고 개인이 신용카드를 이용해 현금화하는 방법으로 물건을 구입 후 다시 되팔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손해를 감수해야 하지만 무이자할부 등을 이용하면 카드대금을 매달 나눠서 갚을 수 있기 때문에 상환 부담은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품권 현금화

신용카드로 상품권을 구입하고 구입한 상품권을 다시 현금화하는 방법으로 잘 이용하면 큰 수수료 없이 신용카드 현금화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다소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방법 중에서 가장 수수료가 적고 빠르게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 하자면 상품권을 이용한 현금화 방법인데 아래에서 상품권 현금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상품권 현금화하는 방법은?

신용카드 현금화를 하는 경우 수수료가 작더라도 90% 또는 95% 현금화가 가능 하지만 상품권을 이용한 현금화의 경우 잘 이용하면 100% 현금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면 상품권을 이용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이 글에서는 크게 신세계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북앤라이프상품권을 구입해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권에 따라서 현금화 과정에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어떤 방법이 더 유리한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롯데백화점 상품권의 경우 L.pay 앱을 이용해 우회 현금화가 가능했지만 2020년부터 상품권깡을 막기 위해 차단되어 현재는 롯데상품권을 현금화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1.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신세계상품권을 현금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에서 신용카드로 신세계상품권(5만원, 10만원)을 구입한다.
  2. 이마트 또는 신세계백화점에서 현물 상품권으로 교환한다.
  3. 해당 상품권을 Pay앱에서 SSG머니로 충전한다.
  4. 충전한 SSG머니를 출금하기를 통해 은행계좌로 출금한다.

여기서 중요하게 기억할 부분은 구입한 상품권을 현금화하는 과정에서 5%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신세계상품권을 이용해 현금화를 하는 방법의 경우 구입한 모바일 상품권을 현물(종이) 상품권으로 교환해야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을 방문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해피머니상품권 현금화

2. 해피머니/북앤라이프 상품권 현금화 방법

다음으로 해피머니 또는 북앤라이프 등의 문화상품권을 현금화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온라인으로 해피머니 또는 북앤라이프 상품권을 구입한다
  2. 구입한 상품권을 해피머니 또는 북앤라이프 홈페이지에서 캐시로 충전한다.
  3. 페이코 앱에서 충전한 상품권을 페이코 포인트로 충전한다.
  4. 충전한 포인트를 1원 이상 다른 포인트로 전환 후 계좌 환급 신청을 통해 현금화 한다.

페이코의 경우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상품권을 포인트로 충전 시 8%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상품권 구입 시 8%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산 50,000원권 구입시 46,000원에 구입하면 수수료 없이 현금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8% 기준으로 구입을 하되 여의치 않을 경우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한다고 생각하고 5~7%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해피머니나 북앤라이프의 경우 신세계 상품권에 비해서 할인 판매하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페이코 전환 수수료 자체는 높더라도 상품권을 구입하는 가격에 따라서 수수료 없이 현금화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권 현금화 이용시 주의사항!

기본적으로 오프라인에서는 상품권깡 등에 대한 우려로 개인이 신용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신용카드로 상품권을 구입하는 방법은 온라인 밖에 없으며 구입 시 주의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용카드 1개당 월 100만원 한도 내 구매 가능하다.
  2. 현금화 과정에서 수수료가 5~8% 정도 발생하니 기억하자.
  3. 온라인 상품권 구입시 할인율을 잘보고 구입하자.

신용카드를 이용해 상품권을 구입하는 경우 신용카드 1개당 월 100만원까지 구입이 가능하며 그 이상은 구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더 많은 금액을 현금화 하려는 경우라면 여러장의 신용카드가 필요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상품권을 구입하는 경우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경우들이 있기 때문에 할인율 등을 잘 살펴보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상품권

마치며

신용카드 현금화 자체가 카드를 사용해 현금으로 바꾸는 방식이기 때문에 해당 금액은 고스란히 다음달 카드대금으로 청구되므로 지속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르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재정상태가 심각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라면 가급적 부채가 더 늘지 않도록 관리하고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해 상환연장이나 채무감면 등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신용카드 등을 이용해 카드깡을 해주는 곳은 불법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수수료도 너무 높기 때문에 꼭 이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위에서 알려드린 상품권을 이용한 현금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