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명의 확인 방법 [SKT,KT,LGU+]

최근 들어서 주변에 명의를 도용 당해서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옛날에 비해서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인식은 높아졌지만 각종 명의도용 사건은 더 많아지고 이로 인한 피해는 더 커지고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SKT, KT, LGU+ 휴대폰 명의 확인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명의 확인 방법은?

현재 본인 명의로 개통된 휴대폰 명의를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이용하는 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내가 이용하고 있지 않는 통신사에 나도 모르게 개통된 휴대폰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엠세이퍼를 이용하면 현재 본인 명의로 개통된 휴대폰 및 유선 통신서비스를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조회하는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엠세이퍼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휴대폰 명의 확인 방법

2. 엠세이퍼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상단의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로 들어갑니다.

휴대폰 명의 확인 방법2

3. 로그인 화면에서 공동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명의 확인 방법3

4.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신원확인용 주민등록번호 입력 화면에서 본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휴대폰 명의 확인 방법4

로그인 절차를 모두 마치면 본인 명의 SKT, KT, LGU+ 휴대폰은 물론이고 알뜰폰 및 유선인터넷 가입 현황까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명의 도용을 방지하는 방법

위에서 알아본 휴대폰 명의 확인 방법의 경우 본인 명의로 개통된 휴대폰 및 유선 통신서비스의 확인은 가능 하지만 명의 도용을 예방하지는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명의 도용을 방지하고 싶은 경우라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야 혹시 모를 명의 도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명의 도용 예방

가입사실현황조회서비스 오른쪽에 위치한 가입제한서비스로 들어갑니다.

만약 가입사실현황조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바로 가입제한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라면 엠세이퍼 홈페이지 메뉴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 가입제한 서비스로 들어간 후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명의 도용 예방2 1

가입제한서비스에 들어갔다면 가입제한을 해제한 이동통신사 목록에서 가입을 제한하고 싶은 통신사를 선택 후 가입제한을 누릅니다.

모든 통신사에서 내 명의로 휴대폰 개통을 원하지 않는 경우라면 전체를 클릭해 모든 통신사를 선택 후 가입제한을 누르면 모든 통신사의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예전에는 통신사가 SKT, KT, LGU+ 밖에 없었고 휴대폰 개통을 위해서는 대부분 오프라인으로 매장에 방문을 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알뜰폰 통신사들도 많이 생겨나고 인터넷으로 본인인증 후 간단하게 휴대폰 개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명의도용을 당하는 경우가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려드린 엠세이퍼 홈페이지를 활용해 휴대폰 명의 확인 후 가입제한 서비스를 이용해 나도 모르게 휴대폰이 개통되는 일을 미리 예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