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해지 방법[SKT, KT, LGU+]

휴대폰을 이용한 소액결제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휴대폰 도난이나 보이스피싱 등으로 인해 피해를 볼 수 있다는 단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신청을 통해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좋은데 오늘은 이와 관련해 각 통신사별 소액결제 차단 및 차단 해지 방법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하는 방법

통신사별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방법

소액결제를 차단하는 방법은 통신사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로 차단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고객센터는 평일 낮에만 운영하다보니 직장인은 전화로 신청하기가 불편할 수 있는데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이용해 신청하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SKT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SKT

T월드 홈페이지(PC)

T월드 홈페이지에 접속 후 아래 메뉴로 들어갑니다.

MY T → 변경 → 콘텐츠 서비스 변경 → 휴대폰 결제 변경에 접속 후 한도 변경 화면에서 “이용 한도를 0원으로 설정하고 결제를 차단합니다” 체크 후 이용한도 변경을 누르면 차단됩니다.

T world 모바일 앱

스마트폰에서 T world 앱 실행 후 전체메뉴 → 나의 요금 →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 휴대폰 결제 부분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 중입니다.” 클릭 후 현재 이용한도 화면에서 “이용 한도를 0원으로 설정하고 결제를 차단합니다” 클릭후 변경하기를 누르면 차단됩니다.

휴대폰 결제 이외에 콘텐츠 이용료 결제도 차단하고 싶은 경우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차단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KT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KT

KT 홈페이지(PC)

KT 홈페이지 접속해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마이페이지에서 → 요금조회/납부 → 소액결제 내역 → 한도 변경에서 차단을 선택하고 변경을 누르면 차단됩니다.

마이 케이티 모바일 앱

스마트폰에서 마이 케이티 실행 후 마이페이지 → 요금조회/납부 → 소액결제 → 이용한도 상세 내역 및 한도 변경 → 한도변경에서 차단 선택 후 변경을 누르면 차단됩니다.

3. LG U+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LG U+

U+Shop 홈페이지(PC)

U+Shop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후 요금조회 → 휴대폰 소액결제 → 소액결제 차단 또는 해지 설정에서 차단이 가능합니다.

U+고객센터 앱

스마트폰에서 U+고객센터 앱을 실행 후 소액결제/휴대폰결제 → 소액결제 차단/해제 → 설정 변경에서 차단을 클릭하면 차단이 가능합니다.

4. 알뜰폰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알뜰폰을 이용하는 경우도 소액결제가 가능한데 이런 알뜰폰 역시 대부분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소액결제 차단 설정이 가능하니 이용하시는 알뜰폰 홈페이지 등을 참고해 설정하시면 됩니다.

간혹 규모가 작은 알뜰폰 업체의 경우 홈페이지 등에서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변경이 가능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해지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해지 방법

만약 소액결제가 되지 않게 차단을 했다가 다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서 차단 해지 신청을 하거나 위에서 알려드린 소액결제 차단 메뉴에 들어가 차단 해지를 하는 방법으로 풀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차단 및 차단 해제의 경우 그리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차단을 해두었다가 필요시 차단 해지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별도의 차단을 하지 않았거나 차단 해지를 했음에도 결제가 안되는 경우 소액결제 정책에 걸렸을 수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액결제 정책 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끝으로 소액결제 차단의 경우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위에서 알려드린 통신사별 차단 방법을 참고해 차단해 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