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AI대출 자격, 한도, 금리를 알아보자

오늘은 하나은행 AI대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상품의 경우 소득 서류 제출 없이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은행권 신용대출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AI대출

하나은행 AI대출이란?

그 동안 금융기관에서는 소규모 대출상품에 AI를 활용했지만 하나은행 AI대출의 경우는 전적으로 AI가 대출을 진행하는 상품으로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최대 5,0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서 한도 및 금리 조회는 1분, 대출까지 3분이라는 빠른 시간내에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자격

이 상품의 대출대상은 하나은행과 6개월 이상 거래한 경우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하나은행과 6개월 이상 거래를 하지 않은 경우라면 다른 상품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대출조건

  • 대출한도 : 최저 300만원 ~ 최대 5,000만원 ( 10만원 단위로 신청 가능)
  • 대출금리 : 6.101% ~ 7,001% (22년 9월 21일 기준)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마이너스통장),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중도상환 수수료 : 0.7%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면제)

상환기간의 경우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1년, 분할상환은 5년 이내 연 단위만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별도의 서류 제출이나 영업점 방문없이 하나은행 어플을 통해서 한도 및 금리조회, 대출까지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AI대출 장단점

다음으로 이 상품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장점

  1. 직장이나 소득증빙이 필요 없어 무직자도 신청가능
  2. 비상금대출 상품에 비해서 한도가 높음
  3. 대출 신청 및 실행 과정이 빠르고 간편함
  4. 만기일시상환이 가능한 마이너스통장 방식 가능

단점

  1. 하나은행과 6개월 이상 거래해야 신청 가능
  2. 하나은행 거래이력에 따라서 한도차이가 많이남
  3. AI대출이지만 신용도에 따라서 취급이 거절 될 수 있음

하나은행 AI대출의 경우 머신러닝을 통해서 거래패턴 등을 분석해 한도를 산출하긴 하지만 신용평점 및 기대출에 따라서 실제 대출 가능 금액이 변동되거나 대출이 거절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의를 하셔야 합니다.

대안이 될만한 상품은?

만약 하나은행 AI대출 이용이 어려운 경우라면 아래의 상품을 대안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 은행권 비상금대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를 발급 받아 이용하는 비상금대출의 경우 보증서만 발급된다면 300만원까지 은행권 신용대출로 재직 및 소득 증빙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상금대출 가능한 상품 한번에 정리

2. 정부지원대출

신청대상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여러가지 정책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실제로 가능한 방법은?

3.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만약 1금융권을 이용하기 어렵고 재직이나 소득 증빙도 어려운 경우라면 신용카드 소지자가 이용할 수 있는 중금리 대출 상품을 알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대부분의 상품이 캐피탈사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금리가 높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조건 및 한도를 알아보자

마치며

사실 AI대출이라고 해서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이기는 하지만 이 상품 역시 1금융권인 은행에서 취급하는 신용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한도가 그렇게 많이 나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재직이나 소득을 증명하기는 어렵지만 대출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우선적으로 은행권 대출상품부터 알아보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하나은행 AI대출의 한도 및 금리를 조회해 보시고 만약 이용이 어렵다면 다른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