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브 앱설치 바로가기 및 방법(coov앱)

COOV 앱은 블로체인 기반으로 만든 코로나19 예방 접종 인증 시스템으로 방역패스가 시행됨에 따라서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앱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중요해진 쿠브 앱설치에 대해서 보다 상세하게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브 앱 설치

쿠브 앱설치 바로가기

COOV앱을 아직 스마트폰에 설치하지 않으신 경우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래에 각 스토어의 바로가기 주소를 남겨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아이폰 앱스토어 바로가기

ONE 스토어 바로가기

쿠브앱 설치방법

설치는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스토어에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ads-m2]

쿠브앱 사용방법

만약 앱 설치를 마쳤다면 예방접종증명서 등을 발급 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받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쿠브앱 사용방법

이용 중인 휴대폰을 이용해 본인인증 후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기를 누르면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만약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경우라면 “발급 가능한 증명서가 없습니다”라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단, 백신 접종 후 데이터 취합 과정으로 인해서 최대 24시간까지는 발급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런 경우라면 다음날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2. 예방접종증명서 사용

큐브앱 사용방법2

발급 받은 증명서를 사용하는 방법은 쿠브 앱에서 증명서를 누르면 일회용 QR 코드가 생성되는데 이 QR코드를 상대방에게 보여주시면 인증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QR코드 아래 정보 제공 설정에서 성명, 생년월일의 제공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상대방 접종증명서 검증

쿠브앱 사용방법3

COOV 앱의 경우 상대방 인증하기를 이용하면 상대방이 백신 접종을 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별도의 검증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소상공인 분들이 이용하기 유용한데 이용 방법은 쿠브 앱 하단에 상대방 인증하기를 클릭 후 카메라가 활성화 후 상대방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상대방의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인증하기로 알 수 있는 부분은 접종차수, 접종일자, 백신종류 등의 확인이 가능하며 상대방이 설정한 경우에는 성명, 생년월일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COOV앱

마치며

쿠브앱의 경우 접종증명서 발급 이외에도 QR 체크인, 백신 사전예약, 이상 반응 신고, 접종 인증 카드 공유 등의 기능도 제공해 받아 두시면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