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갱신 방법 및 혜택 받는 법

자동차보험은 매년 갱신을 해야 하는데 저 역시 이번 달이 보험 갱신 기간이라 갱신을 했는데 오늘은 자동차보험 갱신 방법을 살펴보고 할인 및 혜택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볼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방법

자동차보험 갱신 방법

자동차보험 갱신의 경우 신규로 가입하는 것보다 비교적 쉽게 가능한데 이 글에서는 제가 가입한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서 갱신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갱신을 위해서는 가입한 자동차 보험사의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험료 계산/가입 메뉴로 들어갑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현대해상

보험료 계산/가입 페이지에 들어가면 대부분의 보험사들의 경우 자동차 소유자 본인인증 및 개인정보 처리 동의를 요구합니다.

본인인증은 이름, 주민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등을 이용해 인증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보유차량

본인인증을 마치면 현재 보유중인 자동차가 나오며 여기서 갱신해야 하는 차량의 보험료 계산을 위해 바로계산을 클릭합니다.

기존 자동차보험사에서 갱신을 하는 경우는 보험료계산을 하게 되면 기존 보험 내용을 바탕으로 갱신 보험료가 자동으로 산출되어 나오기 때문에 갱신 자동차보험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갱신 시점에 다른 보험사로 옮기는 경우라면 내가 원하는 담보를 새롭게 설정해 보험료를 계산하시면 됩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보험료1

 

만약 내가 선택한 담보가 적절한 수준인지 잘 모르는 경우라면 보험사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자동차 보험 보장 분석 또는 추천 담보 등을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게 설계가 가능합니다.

끝으로 보험료 확인 시 추가로 변경할 부분이 있는지 체크하고 아래 납입 보험료를 확인 후 다음으로 넘어가 보험료를 결제하시면 자동차보험 갱신이 완료됩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혜택 및 할인 팁!

다음으로 자동차보험 갱신 시 추가적으로 할인 및 혜택을 받는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드 혜택

보험사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특정 카드로 결제 시 주유권, 청구할인, 무이자할부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보험료 결제 시 카드 혜택이 있는지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해상 카드혜택

현대해상의 경우는 조금씩 달라지긴 하지만 보험료 결제 시 카드사에 따라서 주유권 또는 캐시백 혜택을 제공합니다.

2. 자동차보험료 확인 이벤트

자동차보험 갱신을 하기 전에 다른 보험사의 보험료를 비교해 보는 것이 좋은데 이때 자동차보험료 확인을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있어 적극 활용하면 좋습니다.

자동차보험 견적 이벤트

자동차보험료 확인 이벤트의 경우 네이버페이, 하나머니 앱 등을 통해서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시 7,000원 ~ 10,000원 정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3~4곳 정도의 보험사에서 보험료를 확인하면 몇 만원 정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갱신 전에 보험료도 비교해 보시고 혜택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3. 할인특약 활용

다음으로 보험사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경우는 여러가지 할인특약이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제가 가입한 현대해상의 경우 이런 특약이 있습니다.

  • 블랙박스 할인
  • 자녀할인
  • 주행거리 마일리지 할인
  • 안전주행 보조 장치 할인
  • 커넥티트카 할인
  • TMAP 운전점수 할인

이 중에서 티맵의 운전점수 할인의 경우 많은 보험사들이 참여하고 있는 할인 특약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8% ~ 12% 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궁금증

자동차보험 갱신 시점 언제부터?

갱신을 위해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는 시점은 만기일을 기준으로 30일전부터 가능하며 이때 보험료 확인 및 갱신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안하면?

갱신을 하지 않는 경우 의무보험 미가입으로 미가입 기간에 따라서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과태료는 자가용을 기준으로 만기일 하루만 지나도 15,000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면 미가입 기간에 따라 최대 90만원까지 과태료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자동차보험은 매년 갱신이 필요하기 때문에 위에서 알려드린 혜택 등을 잘 참고하셔서 할인 등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설계사를 통해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신 경우라면 보험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하니 비싼 보험료 내지 마시고 다이렉트로 저렴하게 가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