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출산장려금, 출산축하금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

현재 우리나라는 각 지자체별로 다른 출산장려금 및 출산축하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편하게 우리동네 출산장려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니 참고하셔서 지원금 혜택을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조회 방법

내가 사는 지역의 출산축하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중앙일보 복지토털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앙일보 복지토털 주소 – welfaretotal.joins.com

중앙일보 복지토털

복지토털에 접속하면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혜택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조회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페이지에서 시/도, 구/군, 몇째 아이인지 선택하시면 해당 지역의 출산축하금, 축하용품, 국가지원금 모두 한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출산축하금 조회방법

예를 들어 서울 강남구에 거주하는 경우 첫째아이를 출산하면 출산축하금 30만원을 지급한다고 나옵니다. 여기서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해당 지원금이 전국 지자체 중에서 어느 정도 수준인지 상세금액, 신청조건,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산축하용품

추가적으로 국가지원금은 물론 출산 축하선물 혜택에 대해서도 알려주기 때문에 아기를 출산하신 경우라면 혹시나 내가 모르고 있는 지원금이나 혜택이 있을 수 있으니 한번쯤 조회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ads-m2]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신청방법

보통 출산축하금, 출산장려금 등 각종 지원금의 경우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아기를 출산하고 출생신고를 위해 방문 시 여러가지 지원 정책에 대해서 담당 공무원 분들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니 혹여나 못 받지는 않을까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추가적으로 각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지원금 이외에 국가에서 양육수당 및 아동수당도 지급하는데 이와 관련해서는 해당 글을 남기니 함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아동수당 지급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 가정양육수당 누가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