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결제 정책 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휴대폰을 이용해 소액결제를 하다보면 결제가 불가능하다는 문구가 나오면서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이와 관련해 소액결제 정책 푸는법에 대해서 정리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액결제 정책 푸는법

휴대폰 소액결제란?

휴대폰 소유자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상에서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시 휴대전화를 이용해 결제하고 이용 대금은 다음달 통신요금과 함께 청구되어 납부하는 서비스로 휴대폰만 가지고 있다면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신용카드 등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결제를 하다보면 결제가 되지 않고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제 정책상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결제대행사 정책상 휴대폰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알림이 뜨면서 결제가 안되는 경우를 소액결제 정책이라고 표현하는데 이렇게 소액결제 정책이 걸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소액결제 정책 사유는?

소액결제가 불가한 주요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규 개통한 경우 소액결제 차단이 설정된 경우
  • 현재 또는 과거 통신요금을 미납한 경우
  • 소액결제 한도를 초과한 경우
  • 본인명의 핸드폰 여러대로 소액결제를 이용한 경우
  • 소액결제 사용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큰 금액을 결제하는 경우

이외에 분명 소액결제 한도를 초과하지 않았지만 결제가 안되는 경우 결제대행사 자체 한도를 초과한 경우에도 결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보다 다양한 사유로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소액결제 정책 해결 방법은 결제가 되지 않는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소액결제 정책 푸는법은?

소액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라면 이용하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사에게 소액결제 정책에 대해서 문의를 하시면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를 했음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결제대행사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해당 결제대행사의 결제 오류별 원인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다날 오류코드 조회

다날 소액결제 이용시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라면 다날 홈페이지를 접속해 결제시 확인한 오류코드를 조회하면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날 오류코드 조회

조회방법은 홈페이지 메뉴에서 고객지원 → 응답코드 조회로 들어가 휴대폰 소액결제를 선택하고 응답코드 입력 후 응답코드 조회를 누르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2. KG모빌리언스 결제 오류 조회

KG모빌리언스 소액결제시 결제가 안되는 경우라면 KG모빌리언스 홈페이지에서 휴대폰번호를 이용해 오류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G모빌리언스 결제 오류 조회

조회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메뉴에서 고객센터 → 결제오류/정책으로 들어가 결제시 이용한 휴대폰번호, 그림 문자 입력 후 조회를 누르시면 오류코드 및 거절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이렇게 결제대행사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하더라도 별다른 사유가 나오지 않는 경우라면 결제대행사고객센터에 전화해 문의를 해야 하는 방법이 있는데 간혹 조회도 해보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봐도 별다른 이유를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결제하려고 하는 곳의 문제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기본적으로 소액결제 정책을 해결하는 방법은 해당 사유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혹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소액결제 정책전문이라는 곳들이 있는데 이런 곳들의 경우 수수료를 내야하기 때문에 직접 사유를 확인하고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정책 사유만 정확하게 확인한다면 푸는법, 뚫는법, 우회 등은 크게 의미가 없기 때문에 결제가 안되는 문제가 생겼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사유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