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연체조회로 휴대폰 미납요금 조회하는 방법!

통신요금을 연체한 경우 핸드폰, 인터넷, IPTV 등 통신관련 서비스에 가입 시 상황에 따라서 가입이 거절 될 수 있고 통신비 연체 금액이 많아지면 신용불량자로 등재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연체가 되지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통신연체조회를 통해서 미납요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요금미납조회

통신요금 미납조회 간편하게 하는 방법은?

보통 본인의 신용관련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금융사이트의 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만 통신연체조회의 경우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휴대폰 인증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먼저 조회를 위해서는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홈페이지로 접속 후 본인신용정보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통신연체조회1m

본인신용정보 메뉴에 들어가면 개인(신용)정보 열람(조회) 동의 및 본인 고유식별정보 수집.이용 동의 부분에 동의함을 선택하고 본인 확인 방법을 선택해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통신연체조회2

본인확인 방법에는 아이핀, 범용인증서, 신용카드, 휴대전화 인증 총 4가지가 있는데 이 글에서는 휴대폰 인증을 활용해서 본인인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연체조회3

휴대전화 인증을 선택하고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 후 본인 신용정보 조회하기를 누르면 우리에게 익숙한 휴대폰 본인인증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하는 통신사를 선택 후 PASS 또는 휴대폰본인확인(문자) 중에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본인인증을 합니다.

통신연체조회4

본인인증을 마치면 현재 나의 통신미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연체내역이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요금 연체내역이 없습니다.” 이렇게 나오고 미납요금이 있는경우 종류, 성명, 등록사업자명, 연체금액 등의 정보가 조회됩니다.

단, 조회하는 현재일 기준으로 협회에 등록된 연체현황을 조회하기 때문에 실제 연체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연체내역이 있다면 해당 통신 사업자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서 정확한 연체내역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서 간편하게 통신연체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연체가 발생하면 신용도가 하락하고 장기간 연체하거나 연체금액이 많아지는 경우 신용불량자가 될 수 있으니 꼭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조회 어디서 어떻게? 신용불량자 확인방법
통신요금 연체 소멸시효 언제까지? 통신비 장기연체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