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조회로 저렴한 곳 찾는 방법

작년에 신차를 구입하면서 보험료가 저렴한 곳을 찾아보려고 각 보험사마다 견적도 내보고 했었는데 결과적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편하게 가입했습니다. 오늘은 그 과정에 대해서 상세하게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몇 년 전까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견적을 내기 위해서는 각 보험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견적을 조회해야 했지만 요즘에는 보험다모아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각 보험사별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다모아란?

2015년부터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가 온라인 전용상품 등에 대한 적근성 및 선택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로 우리가 흔히 보험 관련 검색을 하면 나오는 광고성 보험비교견적 사이트와는 다른 사이트입니다.

자동차 보험료 조회 가능한 보험사는 DB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AXA다이렉트,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등 국내 자동차보험 회사는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비교견적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s-m2]

보험다모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조회 방법

먼저 조회를 위해서는 보험다모아 홈페이지(e-insmarket.or.kr)에 접속합니다.

보험다모아 메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페이지에 보이는 자동차보험 메뉴를 클릭하고 개인용자동차보험료 비교를 클릭합니다.

개인용자동차보험 비교에 들어가면 정보 동의 및 개인인증을 진행하게 되는데 개인인증은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 중에서 선택해서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이 필요한 이유는 개인마다 나이, 자동차보험 가입 경력, 사고이력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자동차보험료를 산출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단, 신규가입의 경우에는 바로 비교가 가능하지만 현재 가입중인 자동차보험을 조회하는 경우에는 만기도래 30일 이내 계약에 대해서만 보험료 조회가 가능하고 차량가액이 표준화 되지 않은 일부차종은 조회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1 e1611227872407

본인인증을 마치면 위 이미지처럼 갱신계약, 신규계약 두 가지가 나오는데 만약 30일 이내 만료되는 자동차 보험이 있는 경우라면 아래 가입되어 있는 자동차보험 목록을 선택해 보험료계산 조회하기를 클릭하고 자동차를 새로 구입한 경우에는 신규계약 부분에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작년에 이미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했기 때문에 신규계약으로 비교견적을 조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3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자동차 정보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내가 구입했거나 현재 보유하고 있는 차량의 제조사, 자동차 모델, 등록년도, 세부등급을 설정합니다. 저는 현재 부모님이 계약해두신 투싼을 설정해서 조회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비교견적2

자동차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이제 가입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 각 항목을 클릭해 내가 원하는 보장내용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4

다음으로 자동차 보험료 할인이 가능한 할인 특약을 설정해야 하는데 특약 중에서 적용이 가능한 특약이 있으면 YES 없으면 NO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보험사별 비교견적

위에서 알려드린 모든 설정을 마치면 위 이미지처럼 각 회사별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순서로 확인이 가능하며 옆에는 할인이 가능한 특약 종류 및 마일리지 적용 전/후 보험료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DB손해보험이 가장 저렴하게 나오고 다음으로는 하나손해보험이 가장 저렴하다고 나왔습니다.

[ads-m3]

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정확할까?

위에서 알려드린 보험다모아를 통한 비교 견적은 회사별로 표준화된 가입조건을 통해서 산출한 보험료이기 때문에 직접 보험사를 통해서 산출한 실제 보험료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각 회사별 할인 특약이 모두 적용된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제 경험으로는 이렇게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 보험다보아 자동차보험 비교 견적을 조회한다
  2.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보험 3곳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견적을 조회한다.
  3. 3곳의 보험사 중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해 가입한다.

작년에 자동차보험에 가입 시 5곳 이상을 직접 조회해보고 보험다모아를 통해서도 조회를 해봤는데 실제 보험료와 차이가 조금 나기는 했지만 저렴한 순위는 대부분 비슷하게 나왔기 때문에 상위 3곳을 선택해 직접 보험료를 조회해보고 그 중에서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추가적으로 자동차보험 가입 시 카드 청구할인, 주유권,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도 꼼꼼히 비교해보고 가입하시면 더욱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보험다모아를 통해서 가장 저렴한 곳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함께보험 좋은 글
자동차보험 조회 이벤트 혜택 가능한 곳 총정리
자동차보험 보험사별 마일리지특약 정리
티맵 자동차보험 할인받는 방법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