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수 판매처 및 재고정보 확인하는 2가지 방법

디젤 차량에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을 저감하기 위해 반드시 넣어야하는 요소수 수급에 문제가 생기면서 가격이 급등하고 구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했었습니다. 다행히 최근에는 그나마 거점 주유소를 중심으로 요소수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요소수 판매처 및 재고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소수 판매처

요소수 판매처 및 재고정보 확인 방법은?

현재 요소수는 정부의 수급 정책으로 인해서 주유소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주유소 중에서도 중점 유통 주유소에 중점적으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중점 유통주유소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ads-m2]

요소수 판매처인 중점 유통주유소 확인은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용하고 있는 오피넷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피넷 요소수 정보확인

현재 확인이 가능한 대부분의 중점 유통주유소는 고속도로 휴게소에 위치한 주유소이기 때문에 요소수를 넣기 위해서는 불가피하게 고속도로 휴게소를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오피넷을 통한 요소수 재고정보 확인 방법은 우선 홈페이지 접속 후 → 싼 주유소 찾기 → 요소수 주유소에 들어간 후 지역을 선택하면 주유소명, 재고상황, 재고량, 단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소수 재고확인

단, 오피넷에서 확인되는 정보와 실제 방문 시 재고량에서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 해당 주유소에 재고정보를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뉴스를 보면 거점 주유소에 차들이 길게 줄지어 기다리고 있는 장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재고가 있다고 하더라도 금방 소진되어 거점 주유소라고 하더라도 요소수를 넣기가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다음으로 오피넷 이외에 다른 방법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의 요소수 중점 유통 주유소 재고 안내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산업통장자원부 요소수 재고정보

산업통상자원부의 재고현황의 경우는 매일 14시, 20시에 업데이트하며 실제 방문 시 재고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 방문전 꼭 주유소에 재고 여부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요소수 판매처 다른 곳은 없을까?

상황이 이렇다보니 거점 주유소에서 요소수를 구하기 어려운 분들의 경우 다른 판매처가 없는지 찾게 되는데 현재는 정부 정책으로 온라인유통, 중고거래 모두 막혀 있어 국내 요소수 구입이 가능한 판매처는 주유소 밖에 없습니다.

만약 다른 방법으로 구입을 하려는 경우라면 온라인을 통해 해외직구로 구입하는 방법이 있긴하지만 가격도 비싸고 배송까지 시간도 제법 걸리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다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다만 다행히 요소수 수급 문제는 정부에서 심각성을 인지하고 해결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 중이고 중국 이외의 다른 국가에서 수입하는 요소가 국내에 반입되면 부족사태는 다소 진정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