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에 가입한 경우라면 약관대출을 통해서 해약환급금 범위 내에서 구비서류 없이 빠르게 이용하고 상환할 수 있는 서비스로 우체국에 보험을 넣고 있는 경우에도 우체국 보험대출 신청이 가능한데 오늘은 누가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보험대출

우체국 보험대출 자격 및 조건

이용이 가능한 대상자는 우체국에 유효한 보험계약을 보유하고 있는 보험 계약자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순수보장형 등 보험상품의 종류에 따라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연금보험의 경우에는 연금개시 후에는 이용이 제한되며 계약해지가 가능한 보험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용이 가능한 한도는 보험 상품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최저 금액은 1만원 이상부터 1만원 단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저축성 및 연금보험 : 해약환급금의 최대 95%까지 가능
  • 보장성보험 : 해약환급금의 최대 85%까지 가능

이용기간은 보험약관대출 대상계약의 보험기간까지 이용이 가능한데 연금보험의 경우에는 연금이 개시되기 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리조건은 확정금리형 상품의 경우 상품예정이율 + 1.5%이며 변동금리형 상품은 공시이율 + 1.0%로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보험약관대출 신청방법

신청하는 방법은 전국에 있는 모든 우체국창구, 고객센터, 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자동화기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같은 비대면 채널의 경우에는 전자금융약정 한 고객에 한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전자금융 미약정 고객의 경우에는 1일 1회 500만원 한도 내에서 고객센터를 통해서 환급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보통 대부분의 약관대출의 경우 신청하면 별도의 심사나 서류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대출 금리인하 참고하세요!

우체국보험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 2020년 4월 8일 ~ 9월 30일까지 보험대출을 신청 시 인하된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 조건은 보험약관상 대출금리가 5.0% ~ 9.8%인 고객에게 4.99% 우대금리를 적용해주는 조건으로 대출금리가 5% 미만인 고객은 약관상 금리가 적용됩니다.

적용된 우대금리는 신청 후부터 최소 3년까지 적용이 가능하며 그 이후로는 보험약관상 대출금리로 적용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우체국보험 어플, 홈페이지, 우체국 창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끝으로 내가 가입한 보험의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대출 받는 경우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은행의 대출금리보다는 다소 높기 때문에 급하시더라도 가급적이면 은행의 금리조건을 먼저 살펴보시고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보험대출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관련글 더 보기
비상금대출 가능한 상품 한번에 정리
케이뱅크 신용대출 3종 대출 한도 및 금리

댓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