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내역서(가입증명서)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서가 필요한 경우 어렵지 않게 인터넷을 이용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니 참고하셔서 신청 및 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서 발급

4대보험 가입내역서 발급 방법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 후 개인 비회원 로그인으로 들어갑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로그인

개인 비회원 로그인에 들어간 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서(네이버, 카카오페이, 패스, 페이코)를 이용해 본인인증을 합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서 로그인

본인인증을 마치며 개인 비회원 이용서비스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증명서 신청/발급으로 들어갑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서 신청

증명서 신청/발급으로 들어가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신청하시면 1회에 한해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2022년 3월 3일부터는 증명서 출력하기 화면에서 내 웹팩스 발송 기능이 추가되었어으니 팩스 발송을 원하시는 경우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이렇게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지만 PC 사용이 어려운 경우라면 주민센터나 주변에 위치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4대보험 가입내역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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