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직접 하는 현금화 루트]

휴대폰 소액결제는 온라인에서 컨텐츠 또는 제품 구입시 휴대전화 본인 인증으로 결제하고 다음달 통신요금에 합산해 청구되는 결제 방식을 뜻하는데 오늘은 이와 관련해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업체가 아닌 본인이 직접 할 수 있는 현금화 루트만 정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은?

인터넷에서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를 검색해보면 소액결제 업체 글들이 대부분이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이런 곳들을 그다지 신뢰하지 않습니다. 물론 정직하게 운영되는 업체들도 있겠지만 현금화하는 과정에서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에 조금은 번거롭더라도 본인이 직접 현금화하는 루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지금부터 내가 직접 할 수 있는 현금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교통카드 충전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티머니, 캐시비, 댐댐 등을 휴대폰으로 소액결제하고 환불하는 방식으로 현금화를 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캐시비의 경우 충전 후 잔액환불을 이용해 현금으로 돌려 받거나 댐댐의 경우는 충전 후 팔라고 또는 엘포인트 → 하나머니 등으로 전환 후 현금화 하는 방법이 있는데 방식에 따라서 횟수제한, 수수료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티머니

티머니의 경우 환불 수수료가 500원이 발생하며 환불처에 따라서 환불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잔액 2만원 이상을 환불하려는 경우라면 은행 ATM을 이용하시면 월 50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신한, 신협, 우리, 우체국, 제주, 하나, 국민)

티머니 환금화 수수료

캐시비

캐시비의 경우도 환불수수료가 500원 발생 하지만 모바일캐시비를 통해서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편하게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단, 즉시 환불을 원하는 경우라면 편의점, ATM 등을 이용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비 현금화 수수료

댐댐

댐댐의 경우에는 월 100만원 한도로 환불이 가능하지만 환불 금액이 1만원 이상인 경우 수수료가 4% 발생하기 때문에 만약 현금화를 한다면 팔라고로 전환 후 환불하시면 수수료가 3%로 1% 저렴하게 현금화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KB Pay 포인트리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다음으로 국민카드의 KB 페이 어플에서 소액결제로 포인트리를 충전 후 현금화 하는 방법 있습니다.

방법은 KB Pay 어플에서 전체메뉴에 들어가 KB Pay → 포인트 → 충전에 들어가 충전할 포인트 선택 후 충전수단을 휴대폰결제로 선택 후 충전하고 충전된 포인트리를 계좌로 송금하면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포인트리 충전의 경우 휴대폰결제는 충전수수료 3%가 발생하며 월 30만 포인트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SKT, KT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KB페이 현금화

-> 2023년 8월 현재 소액결제를 통한 포인트리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모빌리언스카드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모빌리언스카드는 선불충전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한 카드로 소액결제로 충전 시 3%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충전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충전한 금액만큼 발급 받은 카드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 일반 카드 결제 방식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충전 7일 후 충전금액의 60% 이상 사용한 경우라면 환불을 통해 나머지 40%를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단, 환불신청 하는 시기 등에 따라서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고 소액결제가 취소될 수 있어 현금화가 어려울 수 있으니 가급적 충전한 금액을 그냥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해외결제, 통신요금, 후불 교통카드 기능, 환금성 업종(상품권, 금액권, 기프티콘, 포인트 충전 등), 게인/P2P 가맹점, 지방세 및 관련 수수수료 납부는 결제 불가
모빌리언스카드 소액결제

마치며

일반적으로 소액결제 현금화를 업체를 통해서 진행하는 경우 수수료가 5~10% 정도 발생하기 때문에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 등으로 직접 현금화를 하시면 다소 번거롭지만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단, 지금까지 알려드린 방법은 추후 현금화가 불가능해 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