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불하이패스카드 연회비 무료 카드 2종 정리

후불하이패스카드의 연회비를 납부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이패스카드 중에서 연회비가 없는 카드는 무엇인지 살펴볼텐데 만약 연회비 무료 후부하이패스카드를 찾으시는 경우라면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후불하이패스카드 연회비 무료

후불하이패스카드 연회비 무료 카드는?

연회비 자체가 없는 후불하이패스는 현재 없지만 롯데카드의 경우 연회비 최초 1회만 납부하면 그 이후는 면제되기 때문에 사실상 연회비 무료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불 하이패스 통행료 전용 롯데카드

롯데카드 하이패스

이 카드의 경우 롯데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카드 종류는 일반카드형, SIM카드형 두가지가 있습니다.

연회비 : 2,000원 하이패스 제휴연회비 2,000원 최초 1호 납부 이후 면제

롯데카드 연회비

혜택 : 평일 출퇴근 시간대 통행료 20 ~ 50% 할인

롯데카드 이외의 후불 하이패스카드의 경우에는 대부분 매년 연회비가 발생합니다.

※ 현재 해당 카드는 단종되어 연회비 2,000원이 매년 청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하이패스[전용]체크

신한카드 하이패스 카드

다음으로 연회비 자체가 없는 카드의 경우는 신한카드 하이패스 체크카드가 있습니다. 물론 이 카드의 경우에는 체크카드라서 완전한 후불하이패스카드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이 카드의 경우 신한카드에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만 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연결계좌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 NH농협은행이 가능합니다.

해당 카드는 연회비는 무료지만 발급 수수료 5천원이 발생합니다. 단, 한번 발급하면 유효기간은 10년으로 긴편입니다.

1. 적립 혜택

하이패스 이용요금의 0.1%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됩니다. 단, 발급 월 포함 2개월까지는 실적에 상관없이 적립되며 그 이후에는 보유한 체크카드로 10만원 이상 사용 시 적립 혜택이 적용됩니다.

2. 할인 혜택

한국도로공사 관리 고속도로 진출입 요금소간 거리 기준 20km 미만인 경우 출퇴근시간대(월~금) 통행료 20% ~ 50% 자동할인 됩니다.

  • 평일 출근시간 : 05 ~ 07시 50%, 07 ~ 09시 20% 할인
  • 평일 퇴근시간 : 18 ~ 20시 20%, 20 ~ 22시 50% 할인

할인 대상은 1~3종 차량 (승용차, 승합차, 10톤 미만 2축 화물차)가 해당되며 할인 혜택은 하이패스차로로 정상 이용 시 자동 할인 적용됩니다.

해당 카드의 경우 후불하이패스카드 이기는 하지만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신용카드처럼 다음달에 청구되는 방식은 아니며 요금이 하이패스 이용하고 2~3일 영업일에 체크카드 연결계좌에서 출금되는 방식입니다.

후불 하이패스카드

마치며

현재 신용카드사에서 발급하는 대부분의 후불하이패스카드의 경우에는 2,000 ~ 3,000원의 연회비가 있기 때문에 만약 매년 납부하는 연회비를 아끼고 싶으신 경우라면 위에서 알려드린 두 가지 카드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