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유학생보험 보장내용 및 보험료 요약

유한, 어학연수, 출장, 워킹홀리데이 등으로 장기간 외국에 체류해야 하는 경우 혹시라도 다치거나 아프면 큰일이기 때문에 많은 경우 해외 유학/장기체류보험에 가입하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 현대해상 다이렉트 유학생보험의 보장내용 및 보험료를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 유학생보험[ads-m1]

현대해상 다이렉트 유학생보험 장점은?

대부분의 다이렉트 보험 상품이 그렇듯 유학생보험 역시 다이렉트로 가입하면 오프라인으로 설계사에게 가입하는 것보다 15% 정도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통화를 하거나 만나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물론 보험지식이 전무한 경우라면 가입 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사실 보험상품 자체가 용어를 어렵게 사용해서 그렇지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너무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유학생보험으로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학생보험 보장내용

보장내용은 가입상품에 따라 달라지는데 이번 글에서는 스탠다드플랜의 보장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망 및 후유장해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의 경우 5만달러 한도, 질병 및 80% 고도후유장해 1만달러 한도로 보장합니다.

해외치료비

상해로 인해서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발생한 금액 중 가입한도 내 피보험자가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 전액을 보상하는데 상해의료실비, 질별의료실비 각각 5만달로 한도로 보장합니다.

국내의료비 기본형

해외장기체류 중 상해, 질병 등으로 국내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한도 내에서 보장이 가능합니다.

상해입원 3천만원, 상해통원 15만원, 상해처방조제 5만원, 질병입원 3천만원, 질병통원 15만원, 질병처방조제 5만원 한도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ads-m2]

국내의료비 특약형

추가로 해외장기체류 중 입은 상해 또는 질병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비급여 도수치료, 체외충격파치료, 증식치료를 받을 경우 350만원, 비급여 주사료 250만원, 비급여 자기공명영상진단(MRI/MRA) 300만원 한도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

예전에 뉴스에도 나와서 송환비용에 대해서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는데 해외에서 중대한 사고로 인해서 국내로 송환이 필요한 경우 해당 사항에 따라서 항공운임 등의 교통비, 이송 비용, 제잡비에 대해서 3만달러 한도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배상책임

해외에서 우연하게 생긴 사고로 인해서 제3자에게 배상책임을 부담함으로써 입은 손해가 발생한 경우 2천만원 한도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유학생보험 보험료 수준

현대해상의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의 경우에는 스마트, 스탠다드, 프리미엄 플랜으로 저렴한 보험료를 원하는 경우 스마트, 보편적인 보장은 스탠다드, 든든한 보장을 원하는 경우 프리미엄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험료 예를 보자면 30세 남자기준 스마트 241,600원 / 스탠다드 472,600원 / 프리미엄 62,400원 수준의 보험료가 책정되며 해당 금액은 보험기간 1년 기준이며 연령, 성별, 플랜에 따라서 보험료는 달라지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현대해상 다이렉트 유학생보험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족 중에도 유학기간 동안에 눈을 다쳐서 현지에서 치료를 받고 보상을 받았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가입을 하고 해외로 나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잘살펴보시고 다른 보험사의 상품도 꼼꼼히 비교하셔서 합리적으로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