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순위 금리비교로 살펴보자!

파킹통장이란 일반 수시 입출금 통장에 비해서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통장으로 단기간 목돈을 넣어두는 용도로 사용하는 통장을 뜻하는데 오늘은 이 파킹통장 순위 및 금리비교를 통해서 추천할만한 통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 순위 금리비교

파킹통장 순위 Best 5

입출금이 자유로운 파킹통장의 경우 1금융권에 해당하는 은행의 경우 상품이 많지 않고 보통 저축은행에 상품이 많은 이 글에서는 은행, 저축은행 나누어서 어떤 상품들이 순위권에 드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ds-m2]

은행 파킹통장

1. 토스뱅크 : 연 2.3% 금리 제공

토스뱅크의 경우 출시할 당시 가입자가 폭증하면서 대기순서대로 가입이 가능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통장인데 첫 출시때와는 다르게 현재는 1억 이하에 대해서만 연 2.0% 금리를 적용하며 1억원이 넘는 금액은 연 0.1% 금리를 적용해 1억원까지 넣어두기 좋은 통장입니다.

최근 1억 한도 제한이 없어져 금액에 상관없이 2.3% 적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 토스뱅크는 매일 이자를 지급하는 기능을 추가하면서 일 복리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단, 매일 어플에 들어가 이자 받기를 눌러야 하기 때문에 다소 귀찮을 수는 있습니다.

2. KDB Hi 비대면 입출금통장 : 연 2.50% 금리 제공

이 상품은 KDB산업은행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별도의 가입금액이나 가입기간 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래전에 개설해서 여두돈을 잠깐씩 넣어두는 용도로 이용하고 있는데 KDB산업은행 지점이 주변에 잘 없다는 단점을 제외하면 은행권 파킹통장 중에서는 제법 괜찮은 통장입니다. 단, SK텔레콤을 이용하시는 경우라면 T 이득통장으로 200만원까지 연 2% 적용을 받을 수 있으니 함께 만드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

1. BNK저축은행 타!이거파킹통장 : 연 2.20% 금리 제공

제한 없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통장으로 1인 1계좌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금리조건은 예치금액 5백만원 이하는 기본금리 2.0% + 우대금리(상품가입시 마케팅동의) 0.20 = 연 2.20% 적용이 가능하며 5백만원 초과분의 경우는 연 0.70%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자 지급은 매 분기만(3월,6월,9월,12월) 셋째주 토요일에 지급됩니다.

2. 웰컴저축은행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 연 3.8% 금리 제공

이 통장의 금리조건은 기본금리 연 2.3% + 우대금리 100만원 이상 급여이체 실적 연 0.5%, 당월 이 예금을 연결해 CMS 또는 지로 자동납부 1건 이상 실적 이 있는 경우 연 0.5%, 당월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멤버십 가입이용에 동의하는 경우 연 0.5% = 연 2.0%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자지급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 직전 영업일에 결산 후 익일에 지급합니다.

개인적으로 웰컴저축은행의 경우 한도 제한은 없지만 우대금리 3가지를 모두 충족해야 연 2.0%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목돈을 예치할 계획이 아니라면 그렇게 매력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단, 1억원 이상을 예치하는 경우라면 한도 제한이 없어 괜찮아 보입니다.

3. 페퍼저축은행 페퍼스 파킹통장 : 연 3.5% 금리 제공

페퍼저축은행의 경우 최고 2억원 한도로 1인 1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5,000만원 이하 연 3.5%, 5,000만원 초과 연 1.0% 구간별 차등이율이 적용 됩니다. 이자지급은 매 분기 마지막월(3,6,9,12)의 세법째 토요일까지 계산된 이자를 다음날에 원금에 가산해 지급합니다.

5천만원까지는 별도의 조건 없이 3.5%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액을 넣어두는 용도로 활용하기 좋아 보입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파킹통장 금리비교

다음으로 각 파킹통장의 금리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금리 우대조건 한도 이자지급
BNK 저축은행 2.2% 0.2% 500만원 분기지급
토스뱅크 2.3% 없음 없음 원할때마다
페퍼저축은행 3.5% 없음 5,000만원 분기지급
웰컴저축은행 3.8% 1.5% 1,000만원 매월지급
KDB산업은행 2.50% 없음 없음 매월지급
하나저축은행 1.6% 0.3% 없음 분기지급
애큐온저축은행 2.2% 0.2% 없음 분기지급
오케이저축은행 3.3% 없음 1억원 월지급
우리금융저축은행 1.5% 없음 2,000만원 분기지급

각 통장별 금리를 살펴보면 현재 가입이 가능한 상품중에는 페퍼저축은행의 조건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다만 저축은행의 경우 금리 변동이 다소 있는 편이라 안정적으로 넣어두시길 원하시는 경우라면 KDB산업은행을 추천합니다.

추가적으로 저축은행의 경우는 가급적 예금자보호가 가능한 5,000만원까지만 넣어두시는 것을 권장하며 큰 금액을 예치할 계획이시면 토스뱅크, KDB산업은행 등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해당 금리는 추후 금리가 달라질 수 있으니 실제 가입하는 시기에 다시 한번 금리를 확인 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 확인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각 은행별 예금상품의 금리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은행 예금상품 금리비교

은행에서 판매 중인 예금 상품의 금리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현 시점의 예금상품 금리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 파킹통장 순위 비교

2. 상호저축은행중앙회 예금상품 금리비교

저축은행의 파킹통장 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은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지금 시점의 예금상품 금리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 순위 비교

마치며

이상으로 파킹통장 순위를 금리비교를 통해서 살펴봤는데 단기간 목돈을 예치하는 용도로 이용하는 통장이기 때문에 6개월 이상 예치하는 경우라면 정기적금 등의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MA 통장이란? CMA통장 추천 및 만드는 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