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연체자,신용불량자 핸드폰 개통 가능하다?

경기가 갈수록 어려워 통신비를 납부하지 못해 통신연체자 등재가 되었거나 채무를 변제하지 못해 신용불량자로 등재된 경우 각종 금융거래에 있어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특히 없으면 생활자체가 거의 불가능해지는 핸드폰의 경우 가장 큰 불이익라고 할 수 있는데 오늘은 통신연체자, 신용불량자 핸드폰 개통 가능 여부에 대해서 면밀하게 한번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불량자 핸드폰 개통

통신연체자 핸드폰 개통 가능할까?

통신연체란 SKT, KT, LGU+ 등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물론 인터넷, 유선전화 등 방송통신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에 연체가 있는 경우로 이런 경우에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일반 회선 개통은 어려우며 선불폰 개통을 통해 본의명의로 개통이 가능합니다.

[ads-m2]

선불폰이란 일반적으로 매달 사용한 요금을 후불로 납부하는 방식이 아닌 선불로 요금을 먼저 지급하고 사용하는 방식을 말하는데 요즘에는 편의점, 마트, 다이소 등 다양한 곳에서 알뜰폰 유심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유심 구입 후 선불개통을 신청하시면 간편하게 개통이 가능합니다.

선불 요금제 개통 이외에 일반회선 및 휴대폰 할부 개통은 연체된 통신요금을 모두 납부하고 통신사에 개통 여부를 조회 해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통신연체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남겨두니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핸드폰 개통 가능할까?

신용불량자는 통신연체보다 더욱 포괄적인 개념으로 채무를 제때 변제하지 못해서 채무불이행자로 등재된 경우를 뜻합니다.

신용불량자라도 통신연체가 없는 경우에는 휴대폰 할부는 어렵지만 후불 요금제 개통은 가능합니다. 물론 이 부분도 통신사에 따라서 개통이 어려운 경우도 있기 때문에 100% 가능하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휴대폰 개통을 하고 싶으신 경우라면 단말기 할부는 어렵기 때문에 현급완납, 자급제 단말기, 중고 단말기를 구입해 개통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채무조정제도나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경우라면 1회선 정도는 할부회선이 나올 수 있는데 이 부분의 경우 서울보증보험 및 통신연체 없어야 회선이 나올 수 있으니 만약 관련 연체가 있는 경우에는 해결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신용불량자 확인방법에 대한 글을 남겨드리니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통신연체자 핸드폰 개통

마치며

인터넷 검색을 하다 보면 상식적으로 개통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개통이 가능하다는 글들이 제법 보이는데 이런 곳들은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통신연체자의 경우 선불 유심으로 개통하는 방법 이외에는 후불 개통, 단말기 할부는 불가능하며 신용불량자의 경우 통신연체가 없다면 통신사에 따라 후불 개통이 가능하니 만약 개통 여부를 알아보고 싶으신 경우에는 일반 업체보다는 통신사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