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2만원 지원 대상 및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자

9월에는 정부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한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습니다. 특히나 통신비 지원의 경우에는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다보니 관심이 많이 갔는데 결과적으로 나이에 따라서 지원대상이 정해지면서 못 받는 분들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통신비 2만원 지원 대상 및 신청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비 2만원 지원[ads-m1]

통신비 2만원 지원 대상은 누구?

통신비를 지원받는 대상자는 나이에 따라서 지원됩니다.

지원대상

  • 만 16세 ~ 만 34세 : 1985년 1월 1일 ~ 2004년 12월 31일 출생자
  • 만 65세 이상 : 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해당 연령에 해당하고 이동전화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라면 1인당 1회선에 한해 지원이 가능한데 지원 대상자에게는 해당 이동통신 회선으로 사전에 문자를 통해서 통지되며 지급 직후 차감 사실 등이 다시 통보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알뜰폰도 지원이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해당 지원금은 알뜰폰 및 선불폰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데이터전용 태블릿, 데이터전용 웨어러블, 기타 M2M 및 IOT 서비스는 제외됩니다.

[ads-m2]

지원금액

  • 후불폰 : 9월분 요금 20,000원 차감 ( 요금 2만원 미만은 나머지 이월 차감)
  • 선불폰 : 10월 중 20,000원 충전

지원되는 통신비의 경우에는 이동통신요금을 지원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소액결제를 통해서 물품 또는 콘텐츠 등을 구매한 경우에는 통신요금과 구분되어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단말기 할부금 역시 위에서 말했듯 이동통신요금 지원이 원칙이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순수하게 통신요금에서만 차감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통신비 지원금의 경우에는 다른 지원금과 다르게 별도의 신청이 필요 없으며 만약 내가 사용하고 있지만 본인 명의 이동전화가 아닌 경우에는 본인 명의로 명의 변경 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의변경 기간은 9월 28일 ~ 10월 15일입니다.

명의변경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방문자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류(건강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 등) 필요한 서류를 가지고 해당 통신사의 지점 또는 대리점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통신비 지원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통신비지원.kr 홈페이지에서 지원 대상자 여부 확인 페이지에서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s-m3]

마치며

통신비 2만원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의 신청 없이 통신요금에서 차감되어 지원되니 별도로 신경 쓰실 부분은 없습니다. 단, 위의 내용처럼 본인 명의 1회선에 한해서 지원되는 부분이니 다회선을 사용하시거나 가족명의로 휴대전화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신비지원.kr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자격 및 신청방법 정리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내용 정리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및 지원혜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