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코로나 예방접종을 하게되면 질병관리청 COOV(쿠브) 앱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별도로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에는 종이증명서가 필요할 수 있는데 인터넷으로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우선 발급늘 받기 위해서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증명서 발급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상단 메뉴 중에서 전자민원 서비스 → 예방접종증명서를 클릭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1

클릭해 들어가면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부분에 국문, 영문 중에서 원하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로그인

신청 메뉴를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발급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회원가입이 필요하니 회원가입 및 공동/금융인증서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2

로그인 후 본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부분의 증명서 신청을 클릭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3

증명서 신청을 클릭하면 발급 신청 양식이 나오는데 성명, 생년월일, 주소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 접종구분 : 개별선택
  • 국가예방접종 : (임시예방접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 발급사유 :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회상, 기타 / 접종이력 확인 중에서 선택

양식 작성을 모두 마쳤다면 신청을 누릅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4

신청을 하게되면 대부분 바로 발급이 이루어지는데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내역에서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프린터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1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에는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등의 인적사항이 기재되며 백신 종류, 접종차수, 접종일, 접종기관 등의 예방접종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받는 다른 방법은?

예방접종 도우미 이외에 다른 방법으로 발급을 받고 싶은 경우에는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정부24의 경우는 비회원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공동/금융 인증서 이외에 간편인증을 이용해 본인인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영문 예방접종증명서의 경우에는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오프라인으로 발급 받는 방법은 주민센터, 보건소, 접종 의료기관 등을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하니 인터넷으로 발급이 어려운 분들은 오프라인 발급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