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 및 사용처

그동안 불편함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던 공인인증서가 드디어 폐지되면서 다양한 업체에서 인증서 발급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및 사용처에 대해서 상세하게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카카오톡 어플을 통해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톡이라는 SNS에 너무 많은 기능이 있는 것이 아닌가 싶지만 접근성 측면에서는 카카오 인증서가 가장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어디서 사용할까?

아직은 공인인증서 폐지가 그리 오래되지 않아서 범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시간이 다소 걸릴 것 같지만 그래도 제법 많은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인증서 사용처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사용처

카카오페이 인증서 사용처

국민연금, 병무청, 한국교통안전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금융결제원, IBK기업은행, 수협은행,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교보생명, 삼성생명, 한화생명, SGI서울보증, KB국민카드, 비씨카드, 넥슨, 인터파크, 롯데렌탈, 현대몰, 엘포인트 웅진싱크빅, 하나캐피탈, 업비트, OK저축은행, 대신증권

현재는 위 사용처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 앞으로 보다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ads-m2]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은?

카카오 인증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카카오톡 어플을 통해서 편리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 방법은 카카오톡 어플에서 더보기 → 카카오페이 → 서비스 → 인증 → 인증서발급을 통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발급방법1

인증서 발급방법2

인증서 발급하기를 누르면 휴대폰 본인인증 및 계좌확인을 통해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며 사용방법은 사용이 가능한 사용처에서 인증 방법을 카카오페이 인증서로 선택하면 생체인식등을 통한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ads-m3]

마치며

저 같은 경우에는 현재 패스 인증서를 발급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종류의 인증서는 스마트폰으로 발급하고 사용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보다 사용 측면에서는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은 사용 가능한 곳들이 공인인증서보다는 사용처 측면에서는 부족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지나야 다양한 곳에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마켓컬리 26주 적금 혜택 정리
내신용등급조회 어떻게? 신용등급 확인 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