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 정리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통장을 개설하면 별다른 제약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대포통장 및 금융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한도계좌로 개설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역시 계좌를 개설하면 한도제한계좌로 개설되는데 일반적으로 이 제한을 풀기 위해서는 해당 목적으로 사용한다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ads-m2]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이체한도는?

카카오뱅크에서 금융거래 한도계좌로 개설되는 경우 이체 및 출금 한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이체

→ 1일 / 1회 최대 100만원

ATM 이체 및 출금

→ 1일 /1회 이체 최대 100만원
→ 1일 /1회 출금 최대 100만원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모바일앱, 자동화기기 이체/출금 한도를 합산해 1일 최대 10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

한도계좌 확인 방법은 카카오뱅크에서 계좌 옆을 보면 한도계좌라고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한도제한계좌인 경우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한도계좌 해제

 

한도계좌 통장을 눌러서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관리를 선택합니다.

한도계좌 해제2

관리에 들어가면 계좌관리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계좌상태에 한도계좌(이체200만원/일)이라고 표기되어 있고 옆에 한도해제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한도계좌 해제3

한도해제로 들어가면 한도계좌 해지 신청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시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한도계좌 해제4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자동해제 방법

→ 카카오뱅크 계좌를 월큽통장으로 사용하면 자동해제가 가능합니다.
→ 26주적금 만기 달성에 도전하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 친구와 함께 모입통장을 만들고 회비를 납부하시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 카카오뱅크를 꾸준히 이용해 거래실적이 쌓이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서류제출 없이 자동해제하는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방법이기 때문에 바로 한도계좌 해제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한도계좌 해제5

증빙서류 제출로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직장인에 해당되며 카카오뱅크에 등록한 직장정보와 일치해야 함

근로계약서 및 고용주 사업자등록증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 해당

공과금 고지서
본인 주소로 청구된 고지서만 인정되며 전시/가스/상하수도 요금 및 기타 지로 고지서 또는 납부확인서, 수납영수증은 인정되며 연체, 미납, 독촉 관련 서류는 불가능 합니다.

관리비 고지서
동/호수가 기재되고 고객정보상 자택주소와 동일해야하며 관리사무소에서 발급한 납부확인서, 수납영수증이 가능합니다. (관리사무소 직인 필요)

세금 고지서
본인에게 과세된 정기성 세금만 인정
→ 지방세 :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
→ 국세 :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종합부동산세
고지서는 최근 6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이고 납부확인서 및 영수증은 최슨 6개월 이내 납입 서류인 경우 제출 가능합니다.

휴대폰 요금 납부계좌 등록 및 납부확인서
→ 휴대폰 요금 납부계좌 등록 : 한도해제 대상 계좌를 휴대폰 요금 납부계좌로 등록
→ 납부확인서 제출 : 1개 통신사에서 동일한 휴대폰 번호로 정상 납부한 최근 3개월 간 납부확인서
카카오뱅크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를 납부계좌로 등록해야 합니다.

일반 은행의 경우에는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지점에 방문해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해제가 가능한데 카카오뱅크의 경우는 앱에서 간편하게 증빙서류를 사진촬영해 제출하면 편리하게 해제가 가능합니다.

끝으로 한도계좌의 경우에는 다른 은행도 동일하게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해제가 가능하니 다른 은행계좌의 한도제한을 해제하는 경우에도 위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