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상위계층 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차상위계층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상위계층이란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50% 이하 계층을 뜻하는데 정부의 각종 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서 해당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차상위계층 증명서 발급

차상위계층 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으로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복지로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상단 메뉴 → 서비스신청 → 증명서발급·진위확인 → 증명서발급으로 들어갑니다.

차상위계층 증명서 본인인증

증명성발급 메뉴로 들어가면 본인인증 페이지가 나오는 인증방법은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간편인증서 중에서 원하는 방식을 이용해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정부기관에서 발급하는 대부분의 증명서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발급이 가능하니 가급적이면 관련 증명서를 발급 받아 두시면 추후에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차상위계층 증명서 발급2

본인인증 절차를 마쳤다면 증명서발급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

차상위계층 증명서발급3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신청을 클릭하면 발급 신청서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연락처, 용도, 제출처 등을 입력하고 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발급은 복지지갑 → 서비스 신청 내역 → 증명서 발급내역에 들어가 프린터 하거나 원하는 곳으로 팩스 전송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차상위계층 증명서의 경우 국가장학금, 국민임대주택, 공공요금 할인 등 다양한 지원정책 신청 시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잘 참고하셔서 발급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차상위계층 기준에 대해서 상세하게 정리된 글을 남겨두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