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 신청 및 혜택 정리

전라남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문화생활 및 자기계발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이와 관련해 신청 및 혜택 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정리하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

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 신청대상

전라남도에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21세 ~ 28세 청년이 지원대상입니다.

[ads-m2]

지원대상

  1. 거주 : 2020년 1월 1일부터 도내에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하는 경우(2년 이상)
  2. 연령 : 21세 이상 ~ 28세 이하인 청년 (1994 ~ 2001년도 출생자)

위 두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별도의 소득기준은 없습니다.

제외대상

  • 복지포인트(카드)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공무원, 교사, 청원경찰,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은 제외됩니다.)
  •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당해연도 1회 이상 지급 받거나 지급 받을 자
  •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
  •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

신청방법

2022년 4월 1일 ~ 4월30일 한달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오프라인 : 신청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한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 방문이 어려운 경우 가족에 한해서 대리 접수가 가능합니다.

2. 온라인 : 시 거주자는 광주은행 누리집, 군거주자는 농협은행 누리집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1인당 연 20만원을 지원하며 사용처는 문화, 공연관람, 학원수강, 도서구입 등 전라남도 도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세부 사용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 사용처

청년문화복지카드의 경우 문화활동 및 자기계발을 위한 업종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그 외 업종에서는 용이 제한되기 때문에 온라인 및 타시도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 혜택

마치며

지원금 지급은 4월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5월에 자격요건 확인 및 대상자를 확정하고 6월 중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청년문화복지카드의 경우 전라남도에 2년 이상 거주한 21세 ~ 28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니 잊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