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예약 방법 [카카오톡, 네이버지도]

2021년 5월 27일 목요일부터 잔여백신에 대배 누구나 예약을 통해서 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카카오톡, 네이버지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어떻게 예약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1. 카카오톡을 이용한 예약 방법

카카오톡을 이용한 예약 방법은 카카오톡 어플에서 #탭에서 잔여백신을 선택합니다.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1

잔여백신을 선택하게 되면 위 이미지처럼 지도가 나오고 예약이 가능한 접종 기관에 표시가 뜨게 됩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카카오톡으로 조회를 해보니 제가 사는 지역은 모두 없음 뜨고 있습니다.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1

만약 잔여백신이 있다면 예약하기를 눌러 당일예약을 하시면되고 없다면 알림신청을 하시면 잔여백신이 생길 때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ads-m2]

2. 네이버 지도를 이용한 예약 방법

네이버의 경우에는 PC 및 네이버지도 어플을 통해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주소 :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

네이버 잔여백신

네이버 역시 현재 조회를 해보면 잔여백신이 있는 곳이 한 곳도 없습니다.

네이버 백신 예약

현재 대부분의 잔여백신은 모두 예약이 끝났기 때문에 내 주변 접종기관을 미리 등록해 알림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네이버앱에서 알림신청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잔여백신의 경우 예약 후 미접종된 백신의 폐기량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에 대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코로나19 잔여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카카오, 네이버 어느 곳에서 예약을 하셔도 똑같이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이용하기 편하신 곳에서 예약이 가능한 곳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사는 지역에 남은 백신이 없어서 잔여백신 알림신청을 해두었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