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블랙박스 할인 혜택 보험사 7곳 비교

자동차 블랙박스는 사고 발생 시 중요한 증거자료로 활용 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필수적으로 설치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블랙박스가 설치된 차량의 경우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오늘은 보험사별 자동차보험 블랙박스 할인 혜택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 블랙박스 할인

자동차보험 블랙박스 할인 혜택

자동차에 블랙박스를 설치하는 경우 사고 발생 시 증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어서 운전자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보험사의 경우도 과실비율을 판단하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된 차량에 대해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보험사마다 할인율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입 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보험사별 블랙박스 할인기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삼성화재 : 개인 4% (연식 12년 미만), 업무용 자동차 1%
» 현대해상 : 개인 2.2% (연식 12년 미만)
» DB손해보험 : 개인 1.4% (연식 9년 미만), 개인 2.5% (연식 2년 이하), 개인승합 및 법인 승용 4%

[ads-m2]

» KB손해보험 : 개인 3.4% (연식 3년 미만)
» AXA손해보험 : 3.5%
» 흥국화재 : 1.0% (연식 10년 미만)
» 한화손해보험 : 신차 3%, 연식 8년 미만 2%, 연식 9년 이상 1%

블랙박스 특약의 경우 예전에는 차량연식에 상관 없이 할인이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보험사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차량연식에 따라 할인율을 다르게 적용하고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블랙박스 할인 가입방법

우선 블랙박스 전용기기를 설치한 경우만 가입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설치된 어플을 활용하는 경우에는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가입하는 방법은 자동차 보험 가입 시 블랙박스 할인 특약을 선택하고 블랙박스를 장착한 연도 및 구입금액을 입력 후 자동차번호판, 차량에 설치된 블랙박스 사진을 촬영해 보험사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자동차보험 블랙박스 할인 가입방법

보통 보험사 어플을 이용해 가입하는 경우에는 어플에서 바로 사진 촬영 후 제출이 가능하고 홈페이지에서 가입하는 경우에는 사진을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만약 사진이 준비되지 않은 경우라면 먼저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고 사진을 준비 후 계약변경을 통해서 추가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사항은 사진이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에는 블랙박스 특약은 무효로 처리되며 할인 받은 보험료를 환입해야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블랙박스 할인2

자동차보험 다른 할인 방법

사실 블랙박스 할인 혜택의 경우 할인율이 많이 높지는 않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가입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함께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가격비교 후 가입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험다모아를 이용하면 각 자동차보험사의 보험료를 한번에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의 경우 공익적 목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가격비교만 가능하고 보험 가입은 직접 해당 보험사를 통해서 가입하셔야 합니다. 이용방법은 아래 글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조회 방법

보험다모아 비교

2. 견적조회 이벤트 활용

네이버페이, 하나멤버스, 리브메이트 내차 보험료 확인 시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필수적으로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를 비교해 가입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해당 이벤트를 활용해 보험료를 하면 포인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차보험 조회 이벤트 혜택 가능한 곳 총정리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3. 주행거리 특약

연간 주행거리가 많지 않은 경우라면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하시면 보험사에 따라서 다르지만 최고 45%까지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동차보험 주행거리 할인 최대 45% 받는 방법

4. 티맵 안전운전할인특약

네비게이션 어플인 티맵을 이용하시는 경우 안전운전 점수를 활용해 자동차보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티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티맵 자동차보험 할인받는 방법 

자동차 블랙박스

마치며

이상으로 자동차보험 블랙박스 할인 혜택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자동차 보험료의 경우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할인 방법들이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시니 잘 참고하셔서 가입하시는데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