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재약정 혜택 최대로 받는 방법은?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의 경우 대부분 3년 약정으로 가입하게 되는데 문제는 많은 분들이 3년이 지나서 계약기간이 끝났지만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재약정 혜택을 최대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재약정 혜택

인터넷 약정 만료시 어떻게 해야 할까?

만약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약정이 만료가 되었다면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는 총 2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한번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ds-m2]

1. 통신사를 옮긴다.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방법으로는 통신사 자체를 옮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 통신사를 옮겨서 재계약을 하기 때문에 다시 3년으로 계약을 하게 됩니다.

만약 통신사를 옮기는 선택을 하는 경우 얻을 수 있는 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 통신사의 품질이 불만족스러운 경우

요즘은 대부분의 인터넷 통신사의 품질수준이 거의 비슷해 큰 차이는 없지만 아직까지 일부지역 및 주택 등에서는 통신사에 따라서 인터넷 품질에서 차이가 있는 곳들이 있는데 만약 품질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통신사를 옮겨 인터넷 품질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금 사은품을 혜택을 받는 경우

통신사를 옮기는 경우에는 3년 약정으로 계약을 하는데 이 경우 대부분 현금사은품을 받게 되는데 신규로 계약하는 경우 이용하는 상품에 따라서 최대 46만원까지 현금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현금사은품을 더 많이 주는 경우도 있었지만 방통위 가이드라인으로 인해서 요즘은 대부분 46만원이 최대입니다. 단, 특정 업체들의 경우 더 많이 지급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인터넷으로 확인은 어렵고 업체마다 직접 확인을 해보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통신사를 옮겨서 재계약을 하는 경우 다시 3년을 계약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현금 사은품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잘 고려하셔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2. 기존 통신사를 계속 이용한다

일반적으로 3년 약정이 끝난 경우 이때부터는 재약정 없이 그냥 이용하거나 1년 또는 3년 재약정으로 다시 계약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재약정 없이 이용하는 경우

이 경우 별다른 혜택을 받을 수는 없지만 무약정 상태로 내가 원하면 언제든 해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약정이 끝나고 멀지 않은 기간에 해지할 계획인 경우에는 이렇게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년 또는 3년 재약정을 하는 경우

만약 인터넷 재약정 혜택을 받고 싶은 경우라면 1년 또는 3년 재약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3년 재약정의 경우 중간에 해지할 경우 위약금을 지불해야 하고 1년씩 재약정을 하는 경우 매년 협상을 하기 때문에 기존 통신사를 그대로 이용하는 경우라면 매년 1년만 재약정해서 이용하는 것이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인터넷 재약정 방법

인터넷 재약정 혜택 받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따라서 다르지만 재약정을 하는 경우에도 상품권, 현금 등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고 요금할인, 서비스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1. SK브로드밴드

개인적으로 해지방어에 가장 적극적인 통신사로 생각되는데 만약 3년 약정이 끝난 경우라면 홈페이지 해지 예약 또는 고객센터에 연락해 재약정을 하는 경우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문의를 하시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SK브로드밴드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서 해지 예약을 하는 경우 전담부서에서 연락이 오기 때문에 조금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LG U+(유플러스)

유플러스의 경우도 재약정을 하는 경우 그렇게 나쁘지 않은 조건을 제시하는 편이지만 보통 재약정 조건을 제시할때 3년 재약정을 기준으로 조건을 제시하는 편이라 이 부분은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1년 재약정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만약 3년 재약정 조건이 더 좋은 경우라면 잘 판단하셔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3. KT

인터넷 통신사 중에서는 가장 혜택이 작다고 할 수 있는데 재약정의 경우에도 다른 통신사에 비해서 좀 짠편이라 만약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이득인 경우라면 옮기는 걸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재약정 시 혜택은 SK브로드밴드 > 유플러스 > KT 순서로 좋지 않나 생각되는데 통신사를 막론하고 재약정 시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가능하면 사은품 보다는 요금할인 또는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받는 쪽으로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현금, 상품권 사은품의 경우에는 추후 재약정 시 변동될 가능성이 높지만 한번 받은 요금할인 또는 서비스 업그레이드의 경우는 지속해서 혜택 적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한 통신사를 오래 사용하는 경우에는 더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재약정 상담 시 대부분의 상담사들이 요금할인이나 서비스 업그레이드 등은 잘 안해주려고 하는데 그렇더라도 요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재약정 사은품

마치며

이상으로 에 인터넷 재약정 혜택 대해서 알아봤는데 정리하자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1. 3년 보다는 1년으로 재약정한다.
  2. 현금, 상품권보다는 요금할인, 서비스업그레이드를 요구한다.
  3. 재약정 혜택이 낮은 경우 통신사 이동도 고려한다.

저 같은 경우는 현재 SK브로드밴드를 이용하고 있는 매년 1년 재약정을 조건으로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매년 재약정을 하는 경우 다소 번거롭기는 하지만 계산해보면 3년 재약정 보다는 혜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으니 재약정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