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벌점조회 모바일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

운전면허 벌점조회 모바일로 간단하게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나 누적된 점수가 있는지 확인하고 싶은 경우 스마트폰을 이용해 조회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해 모바일로 누적 벌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 벌점조회 모바일

운전면허 벌점조회 모바일로 하는 방법

면허벌점의 경우 3년간 누적해 관리되며 처분벌점이 40점 이상인 경우에는 운전면허 정지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평소에 관리를 잘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요즘에는 모바일로도 간단하게 벌점조회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s-m2]

1. 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에서 운용하는 교통민원24(이파인) 앱을 이용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 방법은 어플 실행 후 메뉴화면에서 운전면허·조사예약 → 운전면허 벌점 조회에 들어가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조회를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또는 디지털원패스로 로그인 후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 벌점조회 모바일 - 교통민원24

2.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두번째 모바일로 벌점조회하는 방법은 도로교통공단의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를 이용해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회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메뉴에서 마이페이지를 클릭 후 실명인증을 진행합니다. 인증방법은 간편인증, 공동인증, 휴대폰인증, 디지털원패스, 핀인증 등 다양한 방법 중에서 원하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을 마쳤다면 마이페이지 → 나의 면허증 → 운전면허 벌점 조회를 클릭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운전면허 벌점조회 모바일 - 안전운전 통합민원

위에서 설명한 두 가지 방법 모두 실명인증을 해야 벌점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하기 편한 방법을 선택해 조회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 벌점조회하는 이유는?

운전면허 벌점이 누적되면 면허 정지 또는 취소처분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과거 3년간 벌점을 받았던 기억이 있다면 벌점조회를 통해서 정확한 처분벌점을 확인하기 위해 조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면허정지 : 처분벌점 40점 이상 (벌점 40점일 경우 40일 면허정지)
  • 면허취소 : 1년간 121점, 2년간 201점, 3년간 271점 이상이면 면허취소

만약 운전면허 처분벌점이 30점 이상으로 불안한 경우라면 도로교통공단에서 벌점감경교육(벌점 40점 이하)을 이수하면 벌점 20점을 감면 받을 수 있으니 벌점이 있으신 경우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1년 이내 같은 교육으로 감경받은 자는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