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즉시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은?

대부분의 카드사는 카드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현금서비스 또는 카드론 등을 이용한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데 신한카드의 경우에는 신한카드가 없는 고객인 경우라도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신한카드 즉시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데 오늘은 이 상품의 조건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즉시대출

신한카드 즉시대출이란?

이 상품은 특이하게 신한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비회원이 신청할 수 있고 신한카드를 보유한 고객의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그 이유는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라면 카드론 또는 현금서비스를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이 상품을 이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세부적인 대출조건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대출조건

  • 신청대상 : 신한 체크카드 보유 또는 비회원
  • 대출한도 : 10만원 ~ 5,000만원
  • 대출금리 : 연 4.75% ~ 19.9%
  • 상환기간 : 2 ~ 36개월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상환 거치 + 원리금균등상환(일부 고객에 한함)
  • 중도상환 수수료 : 없음
  • 신청시간 : 365일 24시 언제든 가능

신청방법

신청하는 방법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앱, ARS(1544-0887)로 가능하며 이용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본인인증 → 한도조회 → 대출신청 → 계좌 입금/약정

은행권의 신용대출에 비해서 절차가 비교적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장점 및 단점

다음으로 이 상품의 장단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신한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시간에 관계없이 언제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을 2개월 ~ 36개월까지 원하는 기간으로 설정이 가능하고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어 단기간 사용하려는 경우에 유리합니다.

단점

대출절차가 간단하다는 부분은 그만큼 금리가 높을 수 있기 때문에 금리가 부담이 될 수 있으며 카드사 신용대출의 경우에는 신용점수 하락이 은행권보다 크기 때문에 신용도 관리 측면에서는 마이너스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대출이 가능한가요?

이 상품의 경우 24시간 365일 대출금 즉시 지급이 가능하지만 본인확인 검증실패, 자동 소득확인 실패 등의 경우에는 평일 영업시간에 상담원 통화 후 대출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시 본인확인 전화가 오나요?

본인확인 전화 생략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대출신청 단계에서 동의를 하면 본인확인 통화 생략이 가능합니다.

즉시대출 이용 시 집으로 우편이 가나요?

우편 고지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라면 별도로 대출 사실을 우편으로 통지하지는 않고 대출 실행 시 문자나 이메일 등은 발송될 수 있습니다. 이메일도 받고

대출한도는 바로 확인 가능한가요?

신한카드 즉시대출의 경우는 즉시 한도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바로 대출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즉시대출 대안상품은?

다음으로 이 상품을 대체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300만원 미만이 필요한 경우

만약 필요한 금액이 300만원 미만의 소액인 경우라면 은행권의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면 직장이나 소득이 없더라도 더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용점수에 미치는 영향도 적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무직자 비상금대출 가능한 상품 한번에 정리

단, 300만원 이상이 필요한 경우라면 다른 상품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2. 재직 및 소득증빙이 어려운 경우

다음으로 재직이나 소득증빙 없이 300만원 이상의 대출이 필요한 경우라면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을 통해서 신청을 하는 상품들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중금리대출 상품들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조건 및 한도

3.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정부에서는 신용점수나 소득이 낮은 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정책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 만약 신청대상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2금융권 대출에 비해서는 비교적 저렴하고 높은 한도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실제로 가능한 방법은?

마치며

최근에는 별도의 직장이나 소득이 없더라도 신용평점, 통신등급, 신용카드 추정소득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개인의 신용을 평가해 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상품들을 잘 활용하시면 보다 낮은 금리, 더 높은 한도의 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잘 참고하셔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 보기

» 신용등급 상관 없이 통신등급 대출 가능한 2가지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