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발급조건 및 기준 총정리 참고하세요

얼마전 더모아카드가 제법 괜찮아 보여서 신한카드를 신규로 발급 받았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조건으로 발급이 가능해서 꼭 직장을 다니거나 소득을 증빙을 하지 않더라도 발급이 했습니다. 이번에 발급하면서 알아본 신한카드 발급조건에 대해서 정리하니 참고해 보시기바랍니다.

신한카드 발급조건

신한카드 발급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자!

신한카드 홈페이지의 신용카드 신규발급 기준을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발급일 기준으로 성년인 경우
  2. 발급일 기준으로 월 가처분소득이 50만원 이상
  3. 발급일 기준 개인신용평점의 상위누적 구성비가 93% 이하이거나 장기연체 가능성이 0.65% 이하
  4. 신한카드 신청평점기준을 충족할 것

여기서 신청평점기준은 보유한 신용카드 중에서 3개 기관 이상의 카드론, 현금서비스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또는 금융기관에 연체채무가 있는 경우, 기타 결제능력을 인정하기 어려운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신청평점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것을 봅니다.

그리고 월 가처분 소득이 50만원 이하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소득서류를 필수로 제출해야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신용카드의 경우 직장에 재직 중이거나 소득이 있는 경우에 발급이 가능한데 만약 재직증명이 어렵거나 소득증빙이 어려운 경우라면 다른 발급조건으로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ads-m2]

신한카드 기타 발급기준 참고하세요!

만약 직장이나 소득 증빙 없이 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라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재산세를 내고 있는 경우 (토지/건물/아파트)
  2. 배우자가 있다면 배우자 발급기준으로 발급이 가능
  3. 타행적금기준 금액 600만원 이상, 기간 6개월 이상 적금 및 예금이 있는 경우
  4. 신한은행 정기예금 1개원 이상 1,000만원 평잔 기준 가능
  5. 신한은행 3개월 평잔 80만원 기준 가능 (한달 평잔 240만원)
  6. 퇴직공무원, 교원, 군인, 국가유공자연금, 국민연금 월 50만원 이상 수급자
  7. 국민연금 5만원 이상 3개월 이상 납부 중인 경우
  8. 만 30세 ~ 60세 아파트거주 2개월 이상 (시세 1억 2천 이상, 남성은 만 35세 ~ 60세)
  9. 보험해지환급금이 300만원 이상인 경우
  10. 최근 6개월 보험료 월 10만원 이상 6개월 납부내역이 있는 경우

이렇게 직장을 다니지 않더라도 다양한 기준으로 발급이 가능한데 저 같은 경우는 상담원이 아파트 기준으로 빠르게 발급이 가능하다고해서 아파트거주 기준으로 바로 발급 받아서 사용 중입니다.

신한 더모아 카드

마치며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들 중에서 해당되는 조건이 없다면 가장 쉽게 발급기준을 충족하는 방법은 신한은행의 평잔 기준을 충족하는 방법으로 80만원을 3개월간 넣어두거나 240만원을 한달간 넣어두고 발급 신청을 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평잔기준의 경우 변경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신한카드에 발급조건 문의 후 평잔기준을 맞추기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