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찾기 및 검사 비용 정리!

코로나 증상이 있는 경우 자가진단키트보다 정확도가 높은 신속항원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해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찾기 방법 및 검사 비용에 대해서 정리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ads-m2]

신속항원검사 비용은 얼마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는 자가검사키트와 비슷하지만 호흡기전담클리닉 등의 동네 병·의원에서 받을 수 있는 검사로 자가검사키트에 비해서 정확도가 높고 결과를 빠르게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비용은 증상이 있는 경우 5,000원 정도가 발생하지만 증상이 없는 경우라면 비급여로 4~5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여 적용시: 5,000원

  • 발열,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 의사의 소견에 따른 코로나19 의심환자

증상은 없지만 확진자 접촉 혹은 집단발생한 지역 방문 등 역학적 연관성이 있다고 의사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무증상 접촉자인 경우도 급여 적용이 가능합니다.

급여 비적용시: 40,000원 ~ 50,000원

위에서 언급합 급여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는 비급여로 적용됩니다.

  • 해외 출국용 증명서가 필요해 서류 발급 목적으로 검사를 하는 경우
  • 무증상자의 입원전 검사로 실시하는 경우
  • 무증상 환자가 검사만을 위해 내원하는 경우

정확한 검사 비용은 병원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어떤 분들의 경우는 증상이 없이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받았지만 비용이 5천원이 들었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단, 원칙적으로는 증상이 있는 경우 급여처리가 되어 5천원 정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 찾기 방법은?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병원을 검색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검색 방법은 PC 또는 모바일에서 네이버 검색창에 들어가 신속항원검사라고 검색하면 현재 위치에 있는 신속항원검사 병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기

다른 방법으로는 네이버 지도에 들어가 신속항원검사라고 검색하면 검사가 가능한 병원 찾기가 가능합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기2

간혹 네이버에 나오는 검사 가능한 병원 중에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없는 병원이 있을 수 있는데 현재 기준으로 검사가 가능한 호흡기전담클리닉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는 아래의 페이지를 통해서 검색하시면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기 목록

마치며

신속항원검사 병원 검색의 경우 어렵지 않게 가능하지만 간혹 병원 사정에 의해서 검사가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검사 가능 여부를 문의 후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가진단키트보다는 신속항원검사의 정확도가 높고 비용도 더 저렴하기 때문에 코로나 증상이 있는 경우라면 병원을 방문해 신속항원검사를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