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간편하게 알아보자(내보험 찾아줌)

누구나 하나쯤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입하고 오래되면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고 여러개에 가입한 경우 가입여부가 헷갈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내보험 찾아줌을 통해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가 가능한데 어떻게 조회하는지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내보험 찾아줌으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는 생명보험협회 및 손해보험협회가 함께 운영하는 사이트로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s-m2]

조회를 하기위해서는 우선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회면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만약 상속인 조회를 하려는 경우라면 아래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 확인하실 분은 여기를 클릭하세요”를 클릭합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1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본인인증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에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등 인적사항을 기재하고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아이핀, 휴대폰 등을 이용해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2

본인인증을 마치면 위와 같이 조회 중이라는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3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면 결과확인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현재 내가 가입한 보험가입내역, 미수령 보험금 조회 등이 가능합니다.

가입내역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 부분은 회사명, 상품명, 증권번호, 계약상태, 계약관계, 기간, 모집점포, 전화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수협 등에서 가입한 공제상품은 조회가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청구보험금의 경우에는 지급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고 지급기일이 경과했으나 청구 또는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 내역으로 회사명, 보험금 유형, 상품명, 증권번호, 계약관계, 계약체결일자, 금액, 가산이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결과는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며 신청일로부터 1개월까지 결과확인이 가능합니다.

[ads-m3]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방문신청

만약 위에서 알려드린 인터넷으로 신청하기가 어려우신 경우라면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에 본인인 경우는 신분증, 대리인은 대리인신분증, 위임장, 인감증명서를 구비해 방문하시면 신청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신청 가능시간 : 오전 9시 ~ 12시, 오후 13시 ~ 18시 (토요일/일요일, 공휴일 제외)

생명손해보험협회 위치

마치며

21년 4월말 기준으로 찾아가지 않은 숨은보험금이 약 12조6653억에 달한다고 합니다. 혹시나 액수가 적거나 수급시기를 미루다 깜빡해 장기간 방치되었을 수 있으니 조회해 하셔서 내보험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더보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조회로 저렴한 곳 찾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으로 현금화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