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거절 사유 해결방법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경우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24시간 언제나 신청하면 입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 상품입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해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거절 사유 등에 대해서 살펴보고 거절이 되었을 경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ads-m2]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사이다뱅크는 처음 들으신 분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저축은행 1위 SBI저축은행에서 만든 모바일뱅킹으로 비상금대출의 경우 이 사이다뱅크 어플을 통해서 신청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신청이 가능한 대상은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만 20세 이상의 내국인이며 신용평점 350점(NICE기준) 이상인 입출금통장 개설 고객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 한도 : 최대 500만원
  • 금리 : 최저 연 5.0% ~ 최대 연 15.8% 고정금리
  • 기간 : 1년 ~ 3년
  • 상환 :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
  • 중도상환 수수료 : 없음

이 상품의 경우 신청 시 별도의 재직확인, 서류제출, 소득확인을 하지 않기 때문에 무직자인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점수가 350점 이상인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해 신용도가 좋지 못한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내 신용등급 확인방법 및 신용점수 확인하는 법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장단점

다음으로 이 상품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가장큰 장점은 아무래도 소득이자 직장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부분을 장점으로 들 수 있으며 다음으로 1금융권인 은행에서 이용이 가능한 비상금대출의 경우 대부분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경우에 이용이 가능하지만 사이다뱅크의 경우에는 별도의 보증 없이 자체 심사로 대출이 가능해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발급이 어려운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다음으로 1금융권 비상금대출의 경우 한도가 대부분 300만원이지만 사이다뱅크의 경우 한도가 최대 500만원으로 한도가 200만원이 높기 때문에 높은 한도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상환 기간의 경우도 최장 3년으로 다른 상품에 비해서는 넉넉한 편입니다.

단점

저축은행의 경우 2금융권이기 때문에 대출을 받을 경우 1금융권이 비해서 신용점수가 더 많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으며 1금융권이 비해서 금리가 다소 높다는 부분도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대부분의 비상금대출 상품들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사이다뱅크의 경우에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매달 일정금액을 상환해야 하기 때문에 만기에 일시상환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ads-m3]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부결사유 해결방법

이 상품의 경우 직장이나 소득이 없고 신용점수가 낮더라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승인률 자체가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결이 나는 경우라면 아래의 사유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입출금통장 개설불가

비상금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입출금통장을 먼저 개설해야 하는데 계좌개설이 안되는 경우라면 대출 신청 자체가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신규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20 영업일 동안은 추가로 계좌개설이 어렵기 때문에 해당 기간이 지난 후 통장을 개설하시면 됩니다.

2. 대출연체가 있는지 확인하자

다른 대출을 이용하다 원금 또는 이자를 상환하지 않아 신용정보에 기록이 되어 있는 경우라면 부결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연체된 원금 또는 이자를 상환하더라도 신용정보에 기록이 남기 때문에 해당 사유로 부결된 경우에는 당장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3. 신용평점 350점 이하

신용평점이 350점 이하인 경우에는 신청을 하더라도 부결이 되기 때문에 내 신용평점이 얼마인지 정확하게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단순히 신용평점이 낮아서 부결이 된 경우라면 신용점수를 올린 후 다시 신청을 하면 되는데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은? 신용등급 올리기 4가지 노하우

추가적으로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이 부결된 경우에 대체해서 이용할만한 상품에 대한 글을 함께 남겨드리니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등급 상관 없이 통신등급 대출 가능한 2가지 상품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실제로 가능한 방법은?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Q&A

대출 신청 시 별도의 확인 전화가 오나요?

이 상품은 앱을 통해서 신청하고 실행되는 대출로 신청을 하더라도 별도의 본인 확인 전화를 하지 않습니다.

다른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라면?

현재 다른 금융권의 비상금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있더라도 연체가 없는 경우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개인적으로 기대출금액이 없고 신용상태가 좋은 경우라면 우선적으로 1금융권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2금융권의 경우는 금리가 높고 신용점수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한도가 필요하고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 발급이 어려운 경우라면 사이다뱅크 비상대출이 대안이 될 수 있으니 위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비상금대출 상품 완벽정리!

» 비상금대출 거절 및 부결 사유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