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금융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최대 1200만원 가능

미소금융에서는 장애인,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다문화가족, 북한 이탈주민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하여 생업자금 등을 지원하는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세부적인 조건 등에 대해서 살펴볼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지금부터 지원대상 및 조건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ds-m2]

지원대상

지원 가능한 대상은 장애인,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다문화가족, 북한 이말주민, 특별재난지역, 고용위기·재난지역,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거주자 중에서 아래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 차상위계층 및 기초생활수급자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경우

신용 점수의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는 경우로 2021년 기준으로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위 지원대상에 해당하더라도 최종 적으로 심사를 통해서 결정되는데 기존에 유사 금융지원을 받았거나 신용도판단정보 및 공공정보가 등재된 경우에는 이용이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내용

» 금리 : 연 3%
» 한도 : 1천2백만원
» 상환 : 최대 6년 이내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거치기간 2년 이내, 상환기간 5년 이내)

만약 지원대상이면서 자녀가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경우라면 취약계층 교육비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금리 : 연 3%
» 한도 : 500백만원
» 상환 : 최대 6년 이내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거치기간 2년 이내, 상환기간 5년 이내)

신청방법

신청은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또는 미소금융지점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상담이 가능한 센터를 찾는 방법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 전국센터찾기로 들어가시면 전국에 위치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및 미소금융지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마치며

일반적으로 신용도가 낮은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의 경우에는 신용점수가 낮아도 이용이 가능한 만큼 잘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신청 이런 경우 가능하다
•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방법 및 지원혜택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