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 확인서 발급 방법 2가지 정리

오늘은 무주택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주택확인서란 본인이 무주택자임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 주택청약이나 연말정산에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아래 발급 받는 방법을 잘 참고하셔서 발급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무주택 확인서 발급 방법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

발급은 정부24 그리고 이용하는 은행의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한데 지금부터 어떻게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ds-m2]

1. 정부24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정부24 무주택 확인서 발급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 후 메인페이지 → 자주 찾는 서비스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에 접속합니다.

정부24 무주택 확인서 발급 2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으로 들어가 발급을 클릭하며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2. 은행

다음으로 은행을 통해서 무주택 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발급이 가능한 은행은 국민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이 가능한 은행이라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무주택확인서

신한은행 무주택 확인서 발급

신한은행 홈페이지 → 개인 → 부가서비스 → 연말정산/납입증명서 → 개인연금저축, 연금저축, 주택청약, 근로자주택마련저축 납입증명서에 조회된 납입내역을 확인후 발급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무주택확인서

국민은행 무주택 확인서 발급

국민은행 홈페이지 → 개인 → 뱅킹관리에 들어갑니다. 뱅킹관리에 들어간 후 상단의 전체 서비스 → 주택청약 → 소득공제 → 소득공제 대상 등록/해지에서 등록 후 연말정산 납입증명 발급 바로가기에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무주택확인서

우리은행 무주택 확인서 발급

우리은행 홈페이지 → 개인 → 뱅킹관리 → 소득공제대상 등록/해제 → 주택청약종합저축 → 소득공제 대상자 등록 후 뱅킹관리 → 증명서발급 → 증명서 신청 → 발급신청 → 연말정산증명서 → 소득공제 납입증명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마치며

위에서 알려드린 무주택 확인서 발급 방법 이외에도 은행에 직접 방문해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서류 이름자체가 무주택 확인서는 아니기 때문에 은행에 방문해 발급 받으실 경우 연말정산 납입증명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 청약 가점 계산기 청약홈으로 무주택기간 계산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