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소액결제 오류코드 사유 및 해결방법

휴대폰으로 소액결제를 이용하는 경우 간혹 오류코드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오늘 결제가 안되서 찾아보니 오류코드에 따라 여러가지 사유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다날 소액결제 오류코드가 뜨는 이유와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날 소액결제 오류코드

다날 소액결제 오류코드가 뜨는 이유

휴대폰 소액결제시 뜨는 오류코드는 사유라 따라서 코드가 다르게 나타나는데 대표적인 오류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ads-m2]

주요 오류코드

  • [57] : 결제하는 물품의 가격 한도가 초과인 경우
  • [50] : 결제 가능한 소액 한도가 초과했을 경우
  • [605] : 두대 이상의 휴대폰 이용 시 결제 가능한 폰이 아닌 다른 폰을 사용한 경우
  • [615] : 미납 또는 전산 연체기록으로 결제가 제한된 경우
  • [414] : 신규가입으로 인해 소액결제한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
  • [432] : 현재 요금이 미납된 상태

오류코드 검색방법

만약 위에서 알려드린 코드 이외에 다른 코드의 사유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다날 홈페이지를 통해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다날 오류코드 검색

검색을 하는 방법은 우선 다날 홈페이지에 접속 후 고객지원 → 응답코드조회로 들어갑니다.

다날 오류코드 검색2

응답코드조회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결제서비스 및 응답코드를 입력하고 응답코드를 조회하면 해당 코드의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날 오류코드 검색3

다날 소액결제 오류코드 해결방법

오류코드의 해결방법은 오류코드별 사유를 확인하고 해당 사유를 해결하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한도를 초과한 경우에는 선결제를 이용해 기존에 결제한 금액을 납부하거나 미납 금액이 있는 경우는 통신사를 통해서 납부를 하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단, 대부분의 오류코드는 코드와 함께 사유가 같이 표시되지만 코드에 따라서 “결제 정책상 고객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다날고객센터 1566-3357로 문의하시면 세부적인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마치며

휴대폰 소액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 대부분 정확한 사유가 함께 표시되기 때문에 해당 사유만 해소되면 어렵지 않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각 오류코드별 사유를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하셔서 조회 후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요금 미납 정지 조건, 해제, 납부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