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실업자, 근로자)

국민내일배움카드의 경우 기존에 실업자, 근로자로 분리되어 운영하던 내일배움카드를 통합해 새롭게 출시된 제도로 고용노동부로부터 적합성 인정받아 훈련비 지원대상으로 공고된 훈련과정의 훈련비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교육과정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찾아보자!

우선 교육과정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상단 메뉴 중에서 훈련과정을 선택합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2

훈련과정을 선택했다면 메뉴 중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선택합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3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선택하면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4

여기서 첫번째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5

다음으로 배우고 싶은 교육과정의 분류를 선택합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6

마지막으로 훈련유형을 선택하고 선택항목 검색을 클릭하면 수강이 가능한 교육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7

추가적으로 추가검색 조건을 설정하면 보다 상세하게 검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8

훈련과정을 검색하면 기관, 기간, 시간, 훈련비용 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한데 오른쪽에 자비부담액보기를 선택하시고 훈련참여 유형을 선택하면 내가 부담해야하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훈련과정을 검색해보면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들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기 때문에 위에서 알려드린 교육과정 찾는 법을 참고하셔서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훈련과정에 따라서 자비부담액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내가 부담해야하는 금액이 얼마인지 꼭 확인하시고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