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받는 방법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회는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면 어렵지 않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받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은?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PC를 이용해 고용산해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먼저 발급을 받기 위해서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용하는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 접속해 메인페이지 → 자주 찾는 서비스 → 개인 → 고용·산해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로 들어갑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2

로그인 페이지에서 개인 → 일반근로자를 선택 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을 이용해 본인인증을 합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3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페이지에서 보험구분은 고용을 선택하고 조회구분에서는 상용 또는 일용 중에서 선택 후 조회를 클릭하면 최근 자격 현환 및 자격관리 상세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4

조회 후 아래 쪽으로 내려가면 이력내역서 발급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신청합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5

신청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증명원 출력을 클릭하시면 프린터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경우 공동인증서 및 간편인증을 통해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지만 만약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경우라면 가까운 주민센터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시면 오프라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s-m3]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사용처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이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격상황을 뜻하는데 이력내역서는 취업 시 경력증명을 위해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실업 급여 수급을 위해 가입기간 확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외에 대출을 받거나 하는 경우 등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 사용하기 때문에 발급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위 내용을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