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받는 2가지 방법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급은 고용보험 홈페이지 또는 정부24에서 가능한데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급부터 자격이력내역서 발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방법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 방법

발급 받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먼저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ds-m2]

1.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우선 조회를 위해서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메인화면에서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메뉴로 들어갑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1

메뉴로 들어갔다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개인을 선택하고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을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2

로그인 후 고용· 산재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페이지에 들어가 보험구분, 조회구분을 선택하고 조회를 누르면 고용보험 가입 이력이 나오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 후 자격이력내역서 발급에서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신청을 클릭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3

발급 신청 클릭 후 다음 페이지에서 증명원 출력을 클릭하시면 인쇄화면이 나오고 프린터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출력

2. 정부24

다음으로 각종 민원신청이 가능한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정부24

먼저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 검색창에서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를 검색합니다.

정부24 발급방법1

검색 후 신청서비스 부분에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정부24 비회원발급

발급은 회원, 비회원으로 가능하며 비회원 신청 시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정부24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다음으로 민원신청 페이지에서 근로년월일, 수령방법 등을 선택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 후 공동인증서 도는 간편인증으로 본인확인을 거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ads-m3]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어디에 사용할까?

위에서는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그렇다면 이렇게 발급 받은 자격이력내역서는 어디에 사용할까요?

  1. 이직 시 경력증빙용
  2. 각종 지원금 신청 시 증빙서류
  3. 정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대출시 증빙서류

자격이력내역서의 경우 언제, 어디서 얼마나 근무했는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필요한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끝으로 온라인으로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 어려운 경우라면 근로복지공단에 문의해 팩스로 발급하거나 방문해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PC, 모바일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