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PC, 모바일 확인하기!

오늘은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회는 PC를 이용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로도 조회가 가능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가입이력조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ads-m2]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은?

먼저 PC를 이용해 조회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C(홈페이지)

컴퓨터를 이용해 조회하는 방법은 먼저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가입이력조회 방법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페이지 → 개인 →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에 접속해 공동인증서, 간편인증(카카오톡, KB국민은행, 페이코, PASS, 삼성 PASS) 등을 이용해 본인인증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입이력 조회를 하게 되면 가입 이력 내역서 중 먼저 취득한 기준으로 18개월까지의 기록 확인이 가능하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다음으로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고용보험 가입이력

만약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라면 정부24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어플에 들어가 검색창에서 고용보험을 후 신청서비스 →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을 클릭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모바일 어플의 경우는 보안때문에 출력은 불가능하니 출력이 필요한 분들은 PC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입이력조회를 하는 이유는?

아시는 분들은 알고 있겠지만 1인 이상의 근로자가 일하는 사업장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 고용보험으로 만약 근로자가 실직을 하는 경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실업 급여의 경우는 가입 기간이 180일 이상인 경우 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에서 알려드린 가입이력조회를 통해서 나의 고용보험 가입기간을 확인하기 위해서 조회하는 경우가 많고 이외에는 경력을 증명하는 한 가지 방법이기 때문에 조회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실업급여 수급자격 및 신청방법 완벽정리

» 주휴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법, 계산기 이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