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취업연계 장려금 혜택 및 신청안내

한국장학재단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취업하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에게 고교 취업연계 장려금 혜택을 제공합니다. 해당 혜택의 경우 지원금이 제법 크기 때문에 해당되시는 경우라면 꼭 신청하셔서 지원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교 취업연계 장려금 혜택

[ads-m1]

고교 취업연계 장려금 혜택은?

우선 지원이 가능한 대상자는 직업계고/일반고 직업교육 위탁과정(1년) 3학년 재학생(2021년 졸업예정자)중에서 중소, 중견기업 취업희망자, 취업예정자, 취업 중인 자에 해당하는 경우 일시금 400만원을의 지원혜택을 제공합니다. 단, 의무종사 6개월은 필수이며 지원 예산 초과 시 순위요건을 적용해 예산 범위 내에서 지급합니다.

의무종사 기간

의무종사의 경우 180일로 주말 및 공휴일을 포함하며 기간산정 방식은 해당년도 취업연계 장려급 사업기준일 10월 1일 이전에 취업한 경우 의무종사 시작일을 사업기준일로 간주해 의무종사 시작일로부터 6개월입니다. 만약 의무종사 시작일 이후 취업한 경우 취업일로부터 6개월로 산정합니다.

만약 군대, 출산, 질병 및 상해 등으로 연장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 연장 신청을 통해서 의무종사유예를 받을 수 있으며 유예기간은 24개월이 부과됩니다. (의무종사유예연장 신청 시 보증보험 가입기간 연장 필수)

[ads-m2]

신청일정 및 신청방법

고교 취업연계 장려금 e1602743296675

  • 신청일정 : 2020년 10월 30일 금요일 18시까지 신청
  •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신청 시 공인인증서 및 한국장학재단 제휴은행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제휴은행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경남은행, 농협, 수협,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우체국

마치며

만약 현재 고등학교 3학년이고 위에서 언급한 기업에  취업할 예정이거나 취업 중인 경우라면 잘 살펴보시고 장려금을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고교 취업연계 장려금 혜택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자격 및 신청방법 정리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자격 신청방법 요약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