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안심번호 발급 방법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어디를 가더라도 내가 그 곳에 방문했다는 인증을 해야 하는데 대형마트, 프렌차이즈 같은 규모가 있는 곳들의 경우 QR코드, 전화번호 인증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게 인증이 가능하지만 규모가 작은 곳들의 경우 수기로 연락처를 기재하는 방식을 이용하는 곳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수기로 연락처를 기재하는 경우 내 연락처가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연락처 기재가 꺼려지는 것이 사실인데 이런 경우 개인 안심번호를 기재하시면 내 연락처 노출 없이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그럼 개인안심번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안심번호 발급방법

개인안심번호 발급방법

먼저 개인안심번호를 발급 받는 방법은 크게 카카오톡, 네이버앱 두가지 방법으로 발급이 가능한데 어느 쪽을 이용해도 상관은 없으니 이용하기 편한 어플을 이용하셔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개인안심번호 발급

카카오톡 개인안심번호

카카오톡의 경우 어플 하단에 눈모양 표시 → 코로나19 → QR체크인을 누르시면 QR코드 상단에 개인안심번호가 같이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정책상 QR코드 화면에서는 캡쳐가 안되서 이미지가 없는데 아래 네이버앱 개인안심번호에서 정확히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s-m2]

네이버앱 개인안심번호 발급

네이버앱 개인안신번호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앱을 실행하면 메인화면 상단에 QR체크인 메뉴가 바로 보이는데 이 곳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개인안심번호 발급

 

QR체크인에 들어가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QR코드 상단을 살펴보시면 개인안심번호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번호를 연락처 대신 명부에 기입하시면 연락처 노출 없이 방문인증이 가능합니다.

QR코드의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변경되지만 개인 안심번호의 경우 네이버앱, 카카오톡 모두 같은 번호이기 때문에 한번 기억해 두시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생각보다 개인 안심번호 발급으로 연락처 노출 없이 방문인증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알아 두시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