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를 이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 걸려오는 보험 권유 전화가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더 이상 전화가 오지 않도록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현대카드의 보험 권유 전화를 차단하거나 아예 받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보험 권유 전화 차단하는 방법
이 글에서는 현대카드 앱을 이용해 보험 권유 전화의 마케팅 동의를 철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현대카드 앱에 로그인 후 전체 메뉴로 들어가 내 이름을 클릭해 들어갑니다.

2. 내 이름을 눌러서 들어간 후 내 정보로 들어갑니다.

3. 내 정보 관리에 들어간 후 이용 권유/혜택 제공을 위한 동의로 들어갑니다.

4. 이용권유/혜택 제공을 위한 동의에서 보유한 카드의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서 본인인증을 합니다.

5. 본인인증을 마치며 동의 철회를 위한 화면이 나옵니다.
- 카드상품 안내 및 이용 권유
- 카드상품 이외의 부수서비스 안내
- 마케팅 정보 수신 거부 신청
위 메뉴 3개 중에서 마케팅 동의를 철회하고 싶은 메뉴로 들어가 동의하지 않음으로 설정 후 변경을 클릭하면 마케팅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보험 권유 전화를 차단하고 싶은 경우 마케팅 정보 수신 거부 신청 메뉴로 들어간 후 보험 제휴사 마케팅 정보에서 전화, 휴대폰 메시지, 서면, 이메일, 기타 모두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카드사 보험 권유 전화 왜 올까?
일반적으로 마케팅 전화를 우리가 받을 경우 “괜찬습니다” “필요 없습니다” 이런 말을 하고 끈고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단순히 이렇게 대처할 경우 전화가 앞으로도 계속 마케팅 전화를 받게 됩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금융사나 통신사 등에 가입 시 개인정보 이용 동의 항목에서 선택 항목 중에서 마케팅 관련 항목에 동의 했기 때문에 마케팅 전화가 오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전화가 자주와서 불쾌한 경우라면 다음과 같이 대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마케팅 전화를 받은 경우 어떤 곳에서 마케팅 동의를 했는지 물어본다.
- 마케팅 동의한 회사 홈페이지, 앱, 고객센터 등에 마케팅 동의 철회를 요청한다.
이렇게 마케팅 동의 자체를 철회해야 전화가 오지 않으니 전화를 받고 싶지 않은 경우라면 그냥 끈지 마시고 어느 회사에서 동의했는지 확인 후 해당 회사에 마케팅 동의를 철회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스팸 전화와 마케팅 동의에 의한 광고 전화가 같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스팸 전화는 나의 개인정보를 불명확한 루트로 취득해 동의를 받지 않고 전화하는 것이 스팸 전화이고 마케팅 동의에 의한 광고 전화는 내가 동의를 했기 때문에 전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엄연히 다르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만약 전화권유판매 전화를 모두 차단하고 싶은 경우라면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홈페이지인 두낫콜에서 차단 신청을 하시면 금융권 마케팅 전화를 더 이상 오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현대카드 보험 권유 전화의 경우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했기 때문에 오는 것이기 때문에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해 동의를 철회하시면 앞으로 권유 전화가 오지 않으니 참고하셔서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앱 이외에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에서도 철회가 가능하니 앱 이용이 어려운 경우라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 철회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