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 이상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경우 제조사의 보상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이 좋겠지만 비싸지 않은 중저가 스마트폰을 구입한 경우에는 부담 없는 가격에 가입이 가능한 현대카드 마이폰 같은 휴대폰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대카드에서 가입이 가능한 케어서비스 마이폰 이용금액 및 보장내용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마이폰 서비스란?
이 서비스는 가입 후 매달 이용료를 지불하고 스마트폰 파손 시 수리비를 지원 받는 휴대폰보험으로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서비스를 현대카드에서 중개판매하는 서비스입니다.
마이폰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월 99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스마트폰 파손 시 수리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는 부분인데 지금부터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용 금액
월 이용료는 990원입니다.
이용료 결제 방법은 본인 명의 현대카드로 매달 자동 결제 되며 카드를 분실하거나 기타 사유로 인해서 미결제 시 보유한 다른 현대카드로 변경되어 결제됩니다.
이용료는 구독을 신청한 날을 포함해 7일 이내에는 별도의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면 7일 이후에 해지하는 경우에는 납부한 이용 금액의 10%가 위약금으로 부과되며 환불금액은 구독 잔여 기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해 환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장 내용
마이폰의 서비스 내용은 크게 스마트폰 파손 보상 및 디지털 월렛으로 나눠집니다.
스마트폰 파손 보상
스마트폰 파손 시 사고당 또는 연간 10만원 한도[본인부담금 3만원 포함] 내에서 수리비를 지원하며 몇가지 유의할 보상 조건이 있습니다.
- 마이폰 가입 92일부터 보장
- 국내에서 구매 및 발생한 사고건 [아이폰 리퍼 포함]
- 제조사가 지정한 A/S센터 수리건만 보상
- 태블릿 손상은 보상 불가
- 다른 보험 및 기타 보상 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 우선 적용
- 스마트폰 구입시점 관계 없이 가입 신청 및 보상 가능
- 서비스 해지 시 6개월 동안 가입 제한
세부 보상 조건을 살펴보면 구입시점과 무관하게 가입 신청 및 보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명의 스마트폰이라면 새제품이 아니라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월 이용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연간 10만원 한도로 보상이 가능한데 여기서 본인부담금 3만원을 제외하면 연간 7만원 정도의 보상을 받을 수 있어 고가의 스마트폰 보다는 중저가 스마트폰이나 중고폰인 경우에 가입하기 좋은 휴대폰보험이라 볼 수 있습니다.
보상 절차 스마트폰 파손 발생 > 보상접수처에 보상접수 > 보상금지원 심사 > 보상금 수령 |
보상 접수는 1522-4920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현대 마이폰’ 채널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디지털 월렛
다음으로 마이폰 서비스는 스마트폰 파손 보상 이외에 디지털 월렛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데 어떤 서비스인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 눈에 보는 카드지갑
- 보유카드
- 카드한도
- 월간 카드명세서
- 연간 카드명세서
- 신용구매력 리포트
해당 서비스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 혜택으로 카드소비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요약해 확인인 가능한 서비스로 마이폰에 가입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마이폰 장점 및 단점
그럼 지금부터는 이 서비스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월 990원에 가입이 가능한 휴대폰 보험으로 한 달에 천원이 되지 않는 비용으로 스마트폰 파손에 대비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구입시점과 무관하게 가입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연간 보상한도가 자기부담금을 제외하면 7만원으로 크지 않으며 가입 후 92일 이후부터 보상이 가능하며 사설업체에서 수리한 경우에는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장내용을 살펴보면 장점 및 단점이 분명히 존재하지만 월 이용료가 비싸지 않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스마트폰 파손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어 50~60만원대 중저가 스마트폰을 구입했거나 구입한 기간이 좀 지난 구형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괜찮은 서비스로 보여집니다.
타 카드사 휴대폰보험은?
현대카드 마이폰의 경우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운영하는 상품을 현대카드에서 판매하고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른 카드사에서도 거의 동일한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만 카드사마다 이용 금액 및 이용 혜택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비교해 보고 나에게 맞는 서비스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카드 휴대폰케어
월 이용료는 990원입니다.
이용료 및 스마트폰 수리 보장 내용은 동일 하지만 개인 명의보호 서비스를 제공해 인증모드 설정 시 본인인증 발생 알림 및 인증 조회 등이 가능합니다. 만약 개인 명의보호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라면 하나카드의 휴대폰케어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하나카드의 경우 거의 매달 휴대폰케어에 가입 시 스타벅스 커피쿠폰 1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롯데카드 휴대폰케어
월 이용료는 1,800원입니다.
이용료는 1,800원으로 다른 카드사에 비해서 다소 비싸지만 휴대폰 위치확인 및 금융기관 신상정보 변동관리 등의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 수리보상 혜택은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휴대폰 위치확인이나 금융기관 신상정보 변동관리 서비스가 반드시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굳이 롯데카드를 선택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롯데카드의 경우 매달 휴대폰 케어 가입 시 파리바게크 3천원 할인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스마트 폰케어
월 이용료는 990원입니다.
신한카드 스마트 폰케어의 경우 월 이용료 및 서비스 내용이 하나카드와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하나카드에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끝으로 스마트폰 파손이 걱정되지만 비싼 휴대폰보험에 가입하기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카드사 휴대폰보험의 경우 월 990원으로 연간 7만원 정도의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입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