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여건이 좋지 않은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 근무 청년 근로자를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는 교통비 지원사업인 청년동행카드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 어떤 혜택이 있는지 그리고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ds-m1]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누가 신청할 수 있을까?
신청자격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 근로자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장이 산업단지에 해당하고 교통여건이 열악하다고 인정되어 공고된 산업단지인 경우
- 사업장이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18호에 따른 입주 기업일 것
- 연령이 만 15세 ~ 34세일 것
- 실제 해당 사업장에 재직 중일 것
만약 위의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버스, 지하철, 택시, 자가용 주유비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인 청년동행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지급액은 매월 5만원 한도로 지원됩니다.
신청방법
근로자 개인이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결과는 신청일 기준 14일 이내에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인별 통지합니다.
청년동행카드 발급 카드사는 비씨카드(NH농협, IBK기업은행), 신한카드이며 카드 종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중에서 원하는 카드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교통 관련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교통비 바우처 한도인 월 5만원 이내에서 자동 차감되며 사용금액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교통 관련 가맹점은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지정한 주유(LPG 및 전기차 충전 포함), 택시,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업종에 적용됩니다.
잔액확인은 사용내역에 대해서 문자로 사용액 및 잔액을 발송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문의하시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