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10년 할부 가능한 조건은? 신차 120개월 할부

신차를 구입할 때 할부 금액을 높게 잡아서 구입하는 경우 매달 납입하는 금액이 부담스러워 장기할부 그것도 10년 할부를 고려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역시 최근 자동차를 구입하려고 할부 조건을 많이 알보고 있는데 오늘은 120개월 할부가 가능한 금융상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10년 할부

일반적인 자동차 할부의 경우 36개월 ~ 60개월 정도를 많이 이용하는데 120개월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은행을 통해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하나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에서 서울보증보험을 담보로 이용이 가능한 자동차구입자금 대출상품이 있는데 이 상품들을 이용하면 10년 할부가 가능합니다. 그럼 은행별 상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1Q오토론

6개월 이상 재직 또는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사업자 중에서 소득증빙이 가능하고 만 19세 이상이며 신차구입자금, 신차대환자금, 중고차구입자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신차구입 및 신차대환자금은 최대 6천만원, 중고차구입/중고차대환자금은 최대 4천만원이며 대출기간은 12개월 ~ 120개월까지 가능합니다. 단, 중고차의 경우에는 60개월까지만 가능합니다.

금리조건은 최저 2.8% 이며 개인의 신용상태 및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금리조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마이카대출

소득이 있는 개인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6개월 이상 재직중인 급여소득장, 1년 이상 사업 중인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가 대상이며 이 상품 역시 서울보증보험 한도 이내에서 심사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한 차종은 승용차 및 승합차, 개인택시, 화물차, 캠핑카, 카라반, 대형이륜차가 가능하며 중고차의 경우 최초 차량 등록일로부터 15년 이내인 차량의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연소득 범위내 최대 6천만원까지 가능하고 중고차는 최대 4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단, 만 25세 미만의 경우에는 차량가액의 80%까지 가능하며 최소 이용한도는 300만원부터 가능합니다. 이용기간은 신차는 최대 10년, 중고차는 치대 5년까지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 2.71%이며 우대금리 적용 및 신용도에 따라서 금리 부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 10년 할부

국민은행 매직카대출

이용대상은 소득증이비 가능한 만 19세 이상 고객으로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이며 이용이 가능한 차종은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대형이륜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한도는 최저 3백만원 부터 최대 6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중고차의 경우 4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만 25세 미만의 경우 차량가격의 80%까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2개월 이상 ~ 120개월까지 원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으로 가능하며 금리조건은 최저 2.57%이며 우대금리는 최대 연 1.4%까지 우대가 가능합니다.

마치며

자동차 120개월 할부가 가능한 은행 상품의 경우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한도가 나와야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득기준 및 신용상태가 좋아야 이용이 가능하며 은행의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3년 이내에 중도 상환하는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니 이 부분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중도에 상환계획이 있으신 경우에는 은행보다는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할부를 이용하시는 것이 중도상환 수수료 및 신용도에 영향 없이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금리의 경우 위에서는 최저금리를 적어 뒀지만 보통 적용 받는 금리는 3% 중반은 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주거래 은행인 경우에는 우대금리 조건이 있으니 이용하시기 전에 은행별 우대금리 조건을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추천글 더 보기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 장단점 정리
기아자동차 스타트플랜 조건 및 차종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