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카드 할부 가능한 곳은? 신차 카드할부 정리

4개월이나 기다린 끝에 부모님이 계약한 투싼이 생산이 완료되서 영업사원에게 결제를 준비하라는 연락을 받고 일부는 카드할부로 결제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니 카드사 할부도 대출로 잡히는 할부가 있고 아닌 할부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카드 할부 결제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카드 할부

[ads-m2]

자동차 카드 할부 가능한 카드사는?

먼저 이 글에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카드로 할부 결제하는 것처럼 결제하는 방식의 카드 할부에 대해서 알아볼텐데 이렇게 결제하는 방식의 장점은 할부 금액이 대출로 잡히지 않고 중도 상환시에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보통 카드사 자동차 할부를 알아볼때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경우에는 일반 할부로 잡히고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 경우에는 대출로 잡힌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카드 할부로 잡히는 방식은 삼성카드, 신한카드 두 곳이 있는데 회사별 차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카드할부

할부 이용 기간은 3개월~60개월까지 가능하며 할부기간에 따라서 금리 조건은 달라지게 됩니다.

3개월 6개월 12개월 24개월 36개월 48개월 60개월
1.9% 1.9% 1.9% 5.1% 5.1% 5.1% 5.2%

만약 오토 카드할부 캐시백을 받는 경우에는 캐시백을 받는 대신 금리가 1% 높아지며 한도의 경우에는 삼성카드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기준에 따라서 우수신용고객에 한해서 이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한카드 My Car 카드할부

이용 기간은 12개월 ~ 60개월까지 가능하며 할부기간에 따라서 금리는 다르게 적용됩니다.
해당 결제 방식 역시 특별한도부여로 대출금액으로 잡히지 않으며 신한카드 소지자에 한해서 신용등급이 높은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12개월 24개월 36개월 48개월 60개월
1.9% 4.0% 4.2% 4.4% 4.5%

신한카드의 경우는 카드할부 이용금액이 2천만원 이상인 경우 마이신한포인트를 차등지급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카드할부의 장점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신차 결제 시 카드할부로 결제하는 경우 이 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할부금액이 대출금액으로 잡히지 않습니다.
  2.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언제든 상환이 가능합니다.
  3. 별도의 담보설정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4. 무서류/무방문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카드할부의 단점

다음으로 자동차 카드할부 이용시 단점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1. 본인명의 신용카드가 있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2. 해당 카드사 신용도에 따라서 한도가 작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3. 대출로 잡히지는 않지만 신용정보에 카드사용금액 증가로 점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1천만원은 카드할부로 결제하고 나머지 금액은 일시불로 결제할 예정인데 이렇게 이용하는 경우 일시불 금액에 대해서는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자동차를 구입할때 캐피탈사 할부를 많이 이용했지만 요즘에는 1금융권 은행을 통해서 무담보 대출로도 이용이 가능하고 카드사를 통해서도 할부로 결제가 가능해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나에게 유리한 방식을 잘 찾으셔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자동차 10년 할부 가능한 조건은? 신차 120개월 할부

• 자동차 오토캐시백 카드사별 캐시백 혜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