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대형가전을 구입하는 경우 LG전자 또는 삼성전자 두 회사 중에서 선택을 합니다. 어느 회사 제품이 좋다는 부분은 장단점이 있으니 그 부분은 넘어가고 각 회사마다 멤버십을 통해서 가전제품 구입시 포인트 및 무상수리 기간을 연장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오늘은 엘지전자 멤버십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전자

엘지전자 멤버십 혜택

먼저 멤버쉽에 가입 후 가전제품을 구입하면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는데 적립은 여러 곳에서 가능하지만 사용처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혜택

멤버십 가입처

엘지베스트샵, 롯데/AK/갤러리아/신세계/현대백화점에 입점한 LG BEST SHOP,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품 등에서 멤버쉽 가입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적립처

포인트 적립은 엘지베스트샵에서만 가능하며 위에서 언급한 가입처에서는 가입만 가능하고 적립은 불가능합니다.

포인트 사용처

포인트 사용은 엘지베스트샵 및 LG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인트는 1포인트 = 현금 1원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엘지베스트샵에서는 제품 구매 시, 서비스 센터에서는 제품 수리지/렌탈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상 서비스 연장 혜택

LG전자 멤버십 가입 고객의 경우 1년간 구매한 금액이 5백만원 이상을 달성하면 TV/냉장고/세탁기/에어컨/김치냉장고 등 5대 가전제품의 무상서비스 기간을 3년으로 연장 받을 수 있습니다.

  • TV : LED, LCD, PDP, 울트라HD, 올레드 (벽걸이/스탠드 자재 제외)
  • 냉장고 : 상냉장, 양문형, 정수기냉장고, 일반, 냉동고, 와인셀러
  • 에어컨 : 스탠드, 벽걸이 (일반 냉난방기, 시스템에어컨, 배관 자재 제외)
  • 세탁기 : 트윈워시, 트럼, 통돌이, 미니세탁기[미니워시, 꼬망스)] 세탁기 받침대 제외
  • 김치냉장고 : 전제품

엘지전자 무상수리

무상수리 연장은 설치 일자 기준으로 3년을 적용되고 고장성 불량에 한해서 무상수리가 가능하며 온라인 몰에서 구매한 제품은 제외됩니다.

LG전자 무상수리 연장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무상수리 기간 연장 혜택 기준이 2년간 800만원 ~ 1500만원 미만 기준으로 프레스티지 회원이 되면 적용이 가능한데 실적 충족 기간은 삼성이 길고 구매금액 기준은 엘지가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 삼성의 경우에는 기간내 구매금액을 충족하고 등급 유지기간 내 구매한 4대 가전에 대해서 총 3년으로 연장이 가능한 반면 엘지의 경우에는 1년간 구매금액 기준 5백만원 이상 구매한 경우 우수고객 달성 시점으로부터 1년 전에 구매한 5가지 제품에 대해서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상수리 기간 연장 조건에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의 경우에는 혼수클럽에 가입하는 경우 500만원 이상 구입하면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건조기, 의류청정기, 공기청정기, 청소기, 전기레인지 등 더 많은 품목에 대해서 무상서비스 기간을 연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삼성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인터넷 커뮤니티를 보면 “어디 가전은 별로다”,”가전은 역시 어디다”등 다양한 의견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엘지, 삼성 두 곳 모두의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회사마다 장단점이 분명 있고 디자인적인 부분도 취향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어디가 무조건적으로 좋다고 말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별 특징 및 멤버십 혜택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삼성이나 엘지 모두 일정금액 이상 구매하면 무상서비스 기간을 연장해주니 잘 참고하셔서 멤버십 혜택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삼성전자 멤버십 등급 및 혜택 정리

•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혼수가전 혜택 [삼성카드]

댓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