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재직확인 없이 발급받는 방법

체크카드는 신청하면 별다른 조치 없이 바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신용, 소득, 재직 등 다양한 부분을 심사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에는 재직확인을 통해 이 사람이 해당 회사에 실제 재직하는지 확인하는 경우도 있는데 오늘은 신용카드 재직확인 없이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발급기준

먼저 신용카드를 발급하는 기준에 대해서 살펴보면 재직확인 없이 발급이 가능한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드사에서 신용카드 발급시 개인의 신용점수, 소득수준, 재직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카드를 발급하고 심사결과에 따라 카드한도를 부여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개인의 소득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근거가 상대적으로 부족했기 때문에 직장인의 경우라면 재직확인을 통해서 신용카드를 발급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카드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수 있어 다양한 발급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다음과 같은 발급조건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1. 은행평잔

카드사에 따라서 기준은 다르지만 내가 보유한 계좌의 평균잔액을 기준으로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평균잔액 기준은 카드사별 편차가 심한 편이기 때문에 발급을 원하는 카드사 고객센터로 연락해 은행평잔 발급 기준에 대해서 문의하면 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보험납입

이 부분도 카드사에 따라서 금액 기준이 다르지만 매월 납부하는 개인 보험료가 6만원 ~10만원 이상인 경우 카드 발급이 가능한 카드사도 있습니다.

3. 재산세 납부

현재 재산세를 납부하는 경우라면 이 부분으로도 발급이 가능한데 아파트 등의 경우에는 kb시세로 현재 시세를 확인할 수 있어야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자동차보유

내 명의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자동차보유 조건으로도 발급이 가능한데 해당 조건으로 발급이 안되는 카드사도 있습니다.

이외에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거나 국민연금 등을 납부하는 경우에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꼭 재직확인을 하지 않더라도 다른 다양한 방법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발급을 원하는 카드사에 연락해 직장인이 아닌 다른 조건으로 카드 발급할 수 있는 기준에 대해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신용점수가 아주 우수한 경우에는 별다른 발급조건 없이도 신용점수 기준으로도 바로 발급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높은 경우라면 그냥 신청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신용카드 재직확인 전화올까?

만약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카드 발급을 신청하지 않고 재직자 조건으로 신청하는 경우 회사로 전화가 오지 않을까 걱정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전만 하더라도 신용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직장으로 재직확인 전화가 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카드 발급 신청 시 4대 보험 가입여부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확인전화 없이 바로 발급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얼마 전 새롭게 신용카드 발급을 위해서 신청해보니 시스템 상으로 재직 여부 등을 자동으로 확인해 바로 심사가 완료되고 발급까지 완료 되었는데 최근 카드사 시스템을 살펴보면 대부분 자동으로 심사까지 완료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시스템적인 문제나 다른 사유로 인해서 4대보험 가입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직장으로 재직 확인 전화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재직 확인 전화가 올까 걱정되는 경우라면 위에서 알려드린 재직 기준이 아닌 다른 발급 기준으로 발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사실 회사 입장에서는 재직 관련 확인 전화가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문제는 아니지만 회사 규모가 작은 경우에는 재직 확인 전화가 신경 쓰일 수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는 발급 받아야 하는데 혹시 모를 전화가 신경 쓰인다면 위에서 직장인 기준이 아닌 다른 기준으로 신청하셔서 카드를 발급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